존 맥아더의 다른 불 | 존 맥아더 | 생명의말씀사
작년에 존 맥아더 목사는 자신이 시무하는 미국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에서 은사주의를 반대하는 'Strange Fire' 집회를 개최했다. 이 집회는 미국 교회에 적지 않은 파장을 일으켰고 당시 집회 현장에서는 이에 반대하는 마르스힐교회의 마크 드리스콜 목사의 신간 'A Call to Resurgence:Will Christianity Have a Funeral or a Future?'의 소개 및 사인회가 열리기도 했다.
이 책의 저자인 존 맥아더 목사는 작년에 열린 집회 '다른 불(Strange Fire)'과 같은 제목으로 발간되어 은사주의 운동의 허과 실을 낱낱이 파헤치고 있다. 이 책의 제목은 아론의 아들 나답과 아비후가 '다른 불'로 여호와 앞에서 분향하다가 죽었던 사건(레 10:1-2)에서 나왔으며, 은사주의가 이와 같다고 이야기하려는 것이다.
특히 이 책은 역사적인 사실을 바탕으로 한 성경의 증거와 다방면에 걸친 학자들의 글을 토대로 오늘날의 교회 안에서 빠르게 퍼져가고 있는 무분별한 은사주의의 실체를 세밀하게 파헤치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도 끊임없이 문제가 되고 있는 '신사도 운동'의 문제점을 역사적으로 성경적으로 설명한다.
거짓 예언, 거짓 기적, 거짓 방언, 영적 위선 등은 가장 엄한 심판을 받아 마땅한 '다른 불'에 해당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이 다루는 은사주의 운동은 하나님께 받은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그 기원과 방향은 그분의 뜻을 정면으로 거스른다고 주장한다.
그는 책에서 오순절 운동의 '잘못된 뿌리'부터 조나단 에드워즈가 요한일서 4장을 기준으로 제시한 5가지 영적 분별 원리, 신사도 운동과 치유 사역 등 '거짓 은사들'의 실체, 성령의 바른 구원 및 성화 사역 등을 설명한 후, 마지막으로 '복음적 은사지속론을 주장하는 친구들에게 띄우는 서신'을 작성했다.
현대 은사주의 운동의 불미스런 역사를 연대순으로 상세하게 파헤치고 있으며 성령님을 진정으로 공경해야 할 뿐 아니라 무엇보다도 성경을 무오하고 권위 있는 하나님의 말씀이자 모든 진리를 시험하는 유일하고 참된 기준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역설한다.
최근 미국 내 한 한인언론과의 인터뷰에서도 현대 교회는 절대적 가치인 '성경'을 읽어 버리고 있다고 말하며, 목회자는 '넓이보다 깊이'를 추구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