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겁게 찬양하라 세상을 향해 외쳐라'라는 주제로 올해 4회째를 맞는 씨씨엠루키(CCMROOKIE)가 오는 31일 까지 예선 접수를 하고 있다.
씨씨엠루키는 대중성과 영성이 겸비된 씨씨엠(CCM) 사역자를 선발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씨씨엠루키는 크리스찬들은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도 실력을 인정받은 홍대광과 손미진을 발굴함으로 권위있는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을 했다.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연이어 고전하고 있는 가운데 회를 거듭할수록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씨씨엠루키 제작진은 "더욱 발전된 오디션 프로그램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난 해 참가자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1:1 전원 사전 레슨인 클리닉스쿨 시스템을 강화해 이벤트성으로 그칠 수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단점을 보완하고 퀄리티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4회 씨씨엠루키에서 더욱 강화된 클리닉 스쿨은 각 분야 최고의 심사위원들에게 1:1로 전원 음악적 클리닉을 받을 수 있는 씨씨엠루키만의 특별한 시스템이다.
클리닉 스쿨은 전문성과 공신력을 인정받은 에이멘의 강중현, 재즈 보컬 유효림 등의 지도로 진행되며, 선정된 3명의 전문 심사위원은 클리닉스쿨을 비롯하여 예선부터 본선까지 참가자들을 총괄 지휘! 참가자들의 역량을 최대로 이끌어낼 예정이다.
씨씨엠루키는 4월 3일 첫 예선을 시작으로 5월 22일 본선까지 60여일 동안의 대장정이 진행되며, 이번 씨씨엠루키는 기독교 최초로 '문화적 기부플랫폼'을 제시하며 국제옥수수재단과 협력해 본선 수상자들이 재능기부로 '캠페인송', '홍보대사로의 위촉' 등 다양한 음악적 기부를 기획 중이다.
본 대회는 25년간 신촌 지역을 건강한 기독교 문화와 건전한 대학 문화 조성을 위해 만들어진 '창전교회 문화쉼터'가 주최하며, 씨씨엠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씨씨엠슈퍼콘서트를 기획한 '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고, 좋은 방송을 모토로 개국한 순수복음방송사인 'GoodTV'가 주관방송사로 함께 한다.
제4회 씨씨엠루키 예선 접수는 1차로 3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온라인 접수는 갓피플 예매 또는 www.ccmrookie.com를 통해, 전화 접수는 02-6082-3980으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