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하반기 공채시즌을 맞이하면서 대기업 인턴 채용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에 대기업취업사이트 에듀스가 현대자동차∙신세계∙이랜드그룹 등 이달 예정된 대기업 인턴 공채 일정을 정리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이공계 동계인턴을 모집한다.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자, 2012년 8월 졸업예정자(석/박사 제외)로서 공인 영어성적 미보유자, 해외교포, 현지 유학생,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인원은 국내 본사 및 연구소, 공장에서 5주 동안 근무하게 되며 이 중 평가 우수자는 신입사원으로 정식 채용된다. 제2외국어 우수자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하며, 오는 17일 오후 2시까지 현대자동차그룹 채용홈페이지(recruit.hyundai.com)로 접수 받는다.
인턴십 수료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신세계그룹도 하반기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 중 2012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이다. 인턴으로 선발되면 올해 12월 말부터 내년 2월초까지 7주간 교육 및 현장실습을 받고 내년 3월초에 입사하게 된다. 한편 8월 졸업자는 인턴교육 후에도 3개월간 학기 중 수행과제를 이행한 후 내년 7월초에 입사하게 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하며, 10일 오후 6시까지 신세계그룹 채용사이트(job.shinsegae.com)를 통해 지원 받는다.
이랜드그룹에서는 의상, 인테리어 등 14개 부분에서 디자이너 인턴신입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12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기독교인 혹은 기독교에 대해서 배울 자세를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 한편 최종적으로 합격한자라도 내년 2월 졸업이 불가능한 자는 불합격 처리되니 유의하도록 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우대하며, 접수는 23일 자정까지 이랜드그룹 채용홈페이지(www.elandscout.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대웅제약에서도 외국인 유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경영지원, 경영관리, 마케팅, 개발이며, 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12년 2월 졸업예정자이다. 국적은 무관하나 한국어가 능통해야 하며, 관련전공은 우대한다. 오는 16일 자정까지 대웅제약 홈페이지(recruit.daewoong.co.kr)를 통해 접수 받는다.
애경산업에서는 하반기 경영관리 및 마케팅 부문 인턴을 채용한다. 자격요건은 정규 4년제 대학이상 졸업 및 2012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인턴으로 채용되면 2개월을 거친 후 최종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경영관리직은 회계 및 상경계 전공자 또는 회계 및 재무관련 과목 이수자가 필수요건이며, 재무, 회계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토익 700점 이상인자는 우대한다. 마케팅직은 마케팅관련이수자, 마케팅 공모전참가 및 수상자, 토익 700점 이상자를 우대한다. 서류는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애경산업 홈페이지(recruit.aekyung.co.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