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오는 24일부터 카드사의 전화영업(TM)이 재개된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카드사 등이 제휴를 통해 제공받은 정보의 적법성이 자체점검을 통해 확인되는 다음주부터 TM영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할 방침이다.

현재 카드사들의 전화영업은 대부분 자사의 고객 정보를 토대로 진행하기 때문에 정보의 적법성 확인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금융당국은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달 27일부터 TM영업이 중단됐던 신한카드·삼성카드·현대카드·하나SK카드·우리카드 등은 TM영업을 다시 할 수 있게 된다. 영업정지 처분을 받은 KB국민·롯데카드는 제외된다.

TM이 재개되는 카드사의 TM종사자는 9000여명 정도로 추산된다.

다만 금융당국은 TM영업이 재개된 후에도 개인정보를 취득한 경로를 고객에게 명확히 설명토록 지도할 방침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TM 안내 시 소속금융사와 직원명 등을 명확히 밝히고, 고객 정보를 적법하게 취득해 영업을 재개하게 됐음을 설명하도록 할 것"이라며 "관련 고객정보의 관리도 철저하게 수행하도록 지도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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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전화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