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를 여는 첫 번째 '실황예배' 앨범으로 금란교회(담임목사 김정민) 청년예배의 실황을 담은 2014 금란 라이브 워십 3집 - His Mind '아버지의 마음'이 최근 발매됐다.
이 앨범에는 '주의 뜻대로', '놀라운 은혜', '지금 여기에'등 4곡의 창작곡과 '천국은 마치', 대럴 에반스의 '내 슬픔 버리고', 마이클 W. 스미스와 폴발로쉬의 '뉴 할렐루야' 등 기존곡에 재해석이 돋보이는 곡까지 총 14곡이 수록됐다.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소속의 대표적인 감리교회 중 하날인 금란교회의 청년부 예배팀은 예배 인도자인 안성환 전도사를 중심으로 2009년과 2011년에 비정규앨범인 'Face To Face', 'His Blood'를 발표하며 앨범 사역을 이어왔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이들은 지난달 15일 첫 번째 정규 앨범 'His Mind'를 런칭하고 지방투어와 첫 워십 콘서트를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앨범은 로마서 12장 2절 말씀을 주제로, 창조주 하나님의 아버지되심을 예배하며 주님 마음에 합한 자로써의 믿음의 선포와 영원히 다시 오셔서 승리하실 예수 그리스도를 경배하는 곡들로 가득하다.
또한 금란교회 특유의 뜨겁게 부르짖는 통성기도와 청년들의 찬양 등 살아있는 예배 그대로를 담기위한 노력이 담겨있어 예배 가운데 부어지는 하나님의 임재를 실감나게 느낄 수 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