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이번 주 내로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해당 내용이 전달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은 고객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한 3개 카드사(KB국민, 롯데, NH농협)에 이번 주 내로 정보유출 내역과 함께 피해최소화 방법 및 피해구제절차를 통지할 것을 지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금감원 관계자는 "고객정보 유출사고에 따른 고객의 2차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정보 유출내역 등에 대한 확인작업을 최대한 신속히 완료하고, 이르면 이번 주 내로 해당 내용을 통지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금감원은 이달 중 '정보유출감시센터'를 설치해 추가적인 정보유출사례와 고객피해사례 등에 대한 신고를 받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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