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벤처개발사 페타즈의 미디어랏(Media-LOT)이 누적 다운로드 약 35만건, 일일 다운로드 약 500건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미디어랏은 60개 이상의 주제별 콘텐츠와 유튜브, 파워블로그 등 다양한 정보를 관심 키워드 및 콘텐츠 중심으로 섹션화해 구독할 수 있는 개인화 미디어서비스다. 개인이 필요로 하는 뉴스만 모아서 소비할 수 있는 '구독형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다.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고, 기사를 나만의 섹션으로 편집해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별도의 검색 없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기사를 스크랩하거나 자신의 SNS로 공유할 수 있고, 다양한 주제의 유튜브 및 블로그, RSS 구독도 가능하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로 쉽게 이동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 유저인터페이스(UI)도 갖췄다.
페타즈의 김형균 PM은 "미디어랏의 정식 서비스 론칭으로 정체돼 있는 뉴스서비스를 대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다양한 언론매체와 제휴, 서비스 연동을 확대하고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미디어랏을 다운받으려면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 접속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고 '미디어랏' 혹은 'Media-LOT' 검색해 실행하면 단말기에 자동으로 설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