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박위근, 이하 한교연)은 12일 예장합신(총회장 이주형) 제98회 총회에서 한교연 가입을 공식 결의한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박위근 대표회장는 "본 회에 정식 가입을 결의한 것에 대해 감사하며 환영한다"는 뜻을 밝히고 "합신 총회는 그동안 한국교회 일치와 연합을 위해 그 어느 교단보다 앞장 서 왔으며, 금번 총회의 결의 또한 한국교회가 하나되기를 염원하고 기도해온 결단과 의지로 여겨지진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회장은 이울러 "본 한국교회연합은 한국교회가 하나되기를 바라는 1200만 성도들의 간절한 염원을 모아 예장 합동, 고신 총회를 비롯,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도 한국교회 일치와 연합을 위해 귀중한 결단을 내려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환영의 글' 전문.

예장 합신 총회의 한교연 가입을 환영합니다

한국교회연합은 지난 9월 12일 대한예수교장로회 합신 제 98회 성총회에서 본 한국교회연합에 정식 가입을 결의한 것에 대해 감사하며 환영의 뜻을 밝히는 바입니다. 아울러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총회장 이주형 목사님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께도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신 총회는 그동안 한국장로교총연합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감당하는 등 한국교회 일치와 연합을 위해 그 어느 교단보다 앞장 서 왔으며, 금번 합신 총회의 결의 또한 한국교회가 더 큰 틀에서 하나되기를 간절히 염원하고 기도해온 결단과 의지로 여겨집니다.

본 한국교회연합은 개혁주의 신학을 바탕으로 바른 신학, 바른 교회, 바른 생활을 추구해 온 합신 총회와 함께 하나님이 명령하신 교회의 일치와 연합을 위해 가일층 매진할 것임을 다짐하는 바입니다.

아울러 본 한국교회연합은 회원교단의 신학과 전통을 존중하며 한국교회가 하나되기를 바라는 1천2백만 성도들의 염원을 모아 오는 23일 개회되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와 24일 개회되는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총회에서 한국교회 일치와 연합을 위해 귀중한 결단을 내려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2013년 9월 13일

사단법인 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 박위근 목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교연 #예장합신 #박위근대표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