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은 세계식량의 날을 맞이해 10월 한 달간 글로벌 캠페인 ‘이너프(ENOUGH)’를 전개한다
월드비전은 세계식량의 날을 맞이해 10월 한 달간 글로벌 캠페인 ‘이너프(ENOUGH)’를 전개한다. 사진은 백마중학교 학생자치회와 학생들이 월드비전 ‘이너프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세계식량의 날을 맞이해 10월 한 달간 글로벌 캠페인 ‘이너프(ENOUGH)’를 전개한다고 16일(수) 밝혔다.

월드비전 이너프 캠페인은 100여개국이 동참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올해부터 시작해 2026년까지 3년간 전세계가 직면한 식량 위기 상황을 대중에 알리고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모든 위기아동이 충분한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캠페인에는 전국 200개 중∙고등학교 3만6천436명이 동참하며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교내 이너프 캠페인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메시지 판넬로 전세계 식량 위기 상황과 주요 원인을 알리는 한편 충분한 음식을 섭취하지 못하는 상황을 상징하는 ‘빈그릇 챌린지(#EMPTYPLATES)’에 참여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메시지에는 식량 위기에 놓인 사람들을 위한 실질적인 해결 방안 촉구와 식량 위기 해결을 위한 나의 행동 다짐 등이 포함된다.

#EMPTYPLATES 이벤트 참여방법은 빈 그릇 사진을 촬영한 뒤 사진과 함께 응원 메시지를 패들렛에 업로드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 학생에게는 포춘쿠키가 상품으로 제공되며 해당 포춘쿠키에는 식량 위기에 대응하는 세계시민으로서의 행동 지침이 메시지로 담긴다.

특히 이번 이너프 캠페인을 통해 취합된 학생들의 메시지는 다음달 G20정상회의에 참여하는 한국 정부단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월드비전은 G20정상회의 개최국인 브라질이 ‘기아와 빈곤 해소를 위한 글로벌 연합(Global Alliance Against Hunger and Poverty)'을 주요 아젠다로 제시한 만큼 이너프 캠페인의 궁극적 목표에 다다를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로 판단하고 있다.

조명환 회장은 “이너프 캠페인을 통해 11월 G20정상회의에서 전세계 식량위기 대응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예정”이라며 “세계 모든 아동들이 영양가 있는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고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월드비전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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