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해외 에너지 빈곤 국가 지원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2024 온라인 기부앤라이딩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7일(월) 밝혔다.
이번 ‘2024 온라인 기부앤라이딩 챌린지’는 밀알복지재단이 11월 2일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하는 ‘제6회 에너지나눔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시민들이 자전거로 10km를 달리며 에너지 빈곤 국가에 빛을 선물하기 위한 기금을 모금하는 퍼네이션(Fun + Donation) 캠페인이다.
‘2024 온라인 기부앤라이딩 챌린지’는 온라인 라이딩 챌린지 형식으로, 참가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10km를 라이딩하고 이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으로 텀블러, 선크림, 멀티비타민, 건강식품 등이 제공되며, 챌린지에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완주 확인증이 발급된다. 또한 라이딩 인증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기간에는 온라인 라이딩 챌린지와 함께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포스터 다운로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에너지 빈곤 국가에 더 많은 빛을 선물할 수 있도록 이번 기부앤라이딩 챌린지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에너지 빈곤 문제를 공감하고, 이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제6회 에너지나눔대축제’는 KB국민카드, SK이터닉스, ㈜테일러팜스, ㈜베니스에프앤비, 고려기프트(주), ㈜래오이경제, 이노앤(inno.N), 고려은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이번 ‘제6회 에너지나눔대축제’를 통해 에너지 빈곤 국가를 돕고, 시민들에게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