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다음달 14일까지 ‘2024 글로벌 6K 포 워터 하이킹(Global 6K for Water 하이킹, 이하 글로벌 6K 하이킹)’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월) 밝혔다.
‘글로벌 6K 하이킹’은 참가자들이 산을 오르는 만큼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전달하는 하이킹 기부 캠페인이다.
참가자들은 높은 산을 오름으로써 매일 물을 긷기 위해 6km를 걸어야 하는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어려움을 체감하고 식수위생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캠페인 참가 희망자는 글로벌 6K 하이킹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특히 모든 참가자에게는 글로벌 6K 하이킹 기념품이 증정된다. 기념품은 ▲하이킹 손수건 ▲로그북 ▲등산양말 ▲실리콘 지퍼백 ▲플리스 파우치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소셜빈이 스폰서로 참여하며, 콘래드 서울과 약손명가, 마운틴듀오가 협찬사로 참여해 나눔의 손길을 더한다.
조명환 회장은 “건강과 여가를 위해 하이킹을 즐기고 동시에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도 전달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캠페인”이라며 “월드비전은 앞으로도 전 세계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