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는 지난 5일(화) 화성 향남6/7/9/10/11/17단지부영사랑으로어린이집 부모 47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수) 밝혔다.
본 부모교육은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와 협약된 좋은이웃유아기관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동탄누리아동발달센터 함지선 센터장을 통해 공감 대화법 및 훈육 원칙을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는 아동을 양육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공감하여 부모교육을 통해 일상생활 속 문제 해결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발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도모하고 있다.
이주영 향남6단지부영사랑으로어린이집 원장은 “현재 우리나라 출산율이 0.8%라는 저출산 시대, 양육의 두려움으로 출산을 하지 않으려는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에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의 양육에 대한 고민과 올바른 양육 방법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부모교육이 진행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전재규 지부장은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위로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모교육으로 좋은 부모가 되는 과정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지부는 올바른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2023년 9월~11월 간 좋은이웃유아기관 대상 부모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굿네이버스경기남부지부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