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www.smartchoice.or.kr

스마트 초이스가 통신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시작한 4월 26일 오후 2시께부터는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에 사용자가 몰려 서버가 다운되는 등 소동이 빚어졌다.

스마트 초이스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함께 만든 통신요금 정보포털로 지난해 12월 17일 문을 열었다. 스마트 초이스는 이동 통신 소비자들에게 통신요금 관련 정보를 알기 쉽고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초이스는 통신요금 절약을 위한 맞춤형 요금추천(스마트가이드), 통신서비스 간편조회 시스템(스마트라이프), 통신서비스 객관적 정보 제공(스마트리포트)등 세가지 핵심 서비스로 구성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통신요금에 대해 정확하고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통신요금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용자가 미환급액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를 이용하는 방법 외에도, 번호이동시 미환급액 요금상계를 신청하는 방법, 그리고 통신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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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미환급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