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에 있는 트란실바니아 프레데일 한 스키장에서 야생 곰에게 쫓기던 한 남자의 모습이 영상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스키를 타고 내려오고 있었던 이 남자는 덩치 큰 야생 곰이 뒤에서 쫓아오고 있다는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스키를 타고 있었습니다.
그때 이 남자는 스키장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고 있던 사람들의 외치는 소리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 사이 곰과 남자의 거리는 점차 좁혀 졌지만, 사람들이 자신의 뒤를 가리키며 외치는 소리에 남자는 위기 상황임을 직감했습니다.
사람들은 남자를 향해 “어서 피해요, 더 빨리 내려가세요. 뒤에 야생 곰이 쫓아와요”라고 외쳤고, 남자는 뒤늦게 곰이 자신을 뒤에서 쫓아오고 있고, 도망가기에는 붙잡힐 수도 있는 가까운 거리가 곰이 다가왔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남자가 계속해서 달리기에는 곰의 빠른 속도에 잡힐 수도 있는 위기의 상황… 남자는 재빨리 기지를 발휘했습니다. 그것은 자신이 메고 있던 가방을 곰에게 던지는 것이었습니다.
남자는 재빨리 가방을 던지고 이어서 스키를 타고 목적지를 향해 최선을 다해 내려갔습니다. 달려오던 야생 곰은 남자가 던진 가방에 흥미를 느끼고 더 이상 남자를 쫓아가지 않았습니다.
조금만 더 늦게 알았어도 큰일 날 뻔 했던 아찔한 상황, 신고를 받고 달려온 경찰은 위기의 상황에서 빠른 기지로 기사회생한 남자에게 감탄했고, 곰의 행방을 찾는데 노력하겠다고 했습니다.
이후 그 스키장은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잠시 운영을 중단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곰의 속도는 시속 50~60km이며, 또한 휘두르는 앞발의 힘은 곰의 종류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평균 2~3톤의 힘을 지닌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지만, 외국 스키장에는 야생동물들이 출몰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스키장에서 야생 곰이 쫓아오는 아찔한 상황, 놀라운 기지로 목숨을 건진 한 남자의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야생동물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Amazing Animals youtube channel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