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유엔봉사단,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과 지엘코리아 중흥장로교회를 통한 사회소외계층에게 공기정화기 1,270대 기증

교단/단체
선교
이나래 기자
press@cdaily.co.kr
©한국유엔봉사단

[기독일보 이나래 기자] 지난 17일 오후 3시 (사)한국유엔봉사단,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 회원들과 지엘코리아 임직원 100여 명이 함께 서울 강동구 성내동 소재한 중흥장로교회 엄신형 목사에게 공기정화기 1,270대를 기증하는 기증식이 열렸다.

공기정화기 1,270대를 기증한 (사)한국유엔봉사단, (사)국제연합봉사단과 지엘코리아 관계자는 “중흥장로교회를 통해 지역독거노인, 장애인 등 사회소외계층에게 전달되어 건조한 겨울철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은 이번 기증식를 통해 ”아름다운 사랑의봉사와 따뜻한 기부문화가 전 국민의 가슴 속에 전달되어 훈훈한 정이 넘치는 행복 가득한 세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중흥장로교회 엄신형 담임목사는 이번 기증식를 통해 “온 누리에 희망의 빛으로 충만한 세상 만들기” 비전을 가지고 “어려운 이웃에게 복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과 섬김을 더욱 열심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한국유엔봉사단은 1970년 12월 제25차 유엔총회 결의(제2659호)에 의거하여 1971년 4월 국무회의에 상정, 9월 외무부 제78호에 따라 설립되어 유엔의 공식기구로 선정되었고 이후 사회공익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48년 전통을 가진 대한민국 사회봉사단체이다.

정부/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유엔이 추구하는 평화, 개발, 인권 중심(Peace, Development, Human Rights-centered)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내복지, 사회개발교육, 구호개발, 긴급구호 비영리 공익사업을 활발하게 펼쳐가고 있다.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은 2009년 08월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의 실천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투철한 국가관, 정확한 역사관,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사회봉사단체이다.

#한국유엔봉사단 #중흥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