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 교수)는 3월 29일 한성대학교 뷰티디자인매니저먼트학과(권오혁 주임교수)주관으로 은평구 은빛주택 청춘사진관 뷰티서비스봉사를 실시했다.
서울시 은평구에 있는 독거 어르신의 보금자리‘ 은빛주택’ 어르신들을 위해 더써드마인드 스튜디오(김보하대표), 강북삼성병원 사회복지3.0공헌파트(정혜숙 사회복지사)와 한성대학교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가 산학협동으로 ‘청춘사진관’ 뷰티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 뷰티서비스에는 권오혁주임교수, 이정민, 홍미라교수 외에 유학생 장루이, 왕홍 등이 참여해 헤어와 메이크업 등 다양한 뷰티서비스를 실시했고, 유명 연예인들의 패션화보 및 웨딩촬영을 진행해오고 있는 더써드마인드 스튜디오포토팀이 어르신들의 사진촬영을 담당했다.
권오혁주임교수는 “이번 뷰티서비스는 각각의 전문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재능들을 산학협동 재능봉사프로젝트를 통해 최대의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었던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하는 봉사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학문적 지식 뿐만 아니라 미용인이 지녀야 하는 인성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했다.
한성대학교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의 권오혁, 이정민, 홍미라교수는 (사) 월드뷰티핸즈의 상임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사) 월드뷰티핸즈는 K-뷰티 헤어미용,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 화장품 등 5대분야의 전문교수와 기관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는 국제뷰티구호개발 NGO로 정부의 1365자원봉사 인증기관으로 뷰티자원봉사자 신청을 받아 뷰티서비스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