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PM 주최로 ' 2015 전문인선교 大賞 시상식' 열린다

교회일반
교단/단체
박용국 기자
press@cdaily.co.kr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2015 전문인선교 大賞 시상식이 오는 14일 오후 2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세계CEO전문인선교회(대표 박형렬 목사, WCPM) 주최로 열린다.

WCPM은 "포스트모더니즘시대 한국교회의 미래는 목회자와 평신도의 통전적 전문인선교(professional mission)에 달려 있다"고 말하고, "한 손에는 복음, 한 손에는 전문직업을 가지고 이름 없이 빛도 없이 예수 그리스도의 선교명령과 문화명령에 충성하는 각계각층의 기독 정경인, CEO, 실업인, 의료인, 교육인, 법조인, 과학기술인(IT), 방송언론인, 문화예술인들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치하하며 전문인선교 大賞을 시상함으로써 한국교회에 CEO(직능별) 전문인선교의 중요성과 그 롤 모델을 제시하여 전문인선교를 활성화하고자 매년 본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상자인 (주)한빛기획 윤형주 대표이사는 방송 및 문화예술 전문인선교에 공헌했다. MBC, CBS 등 방송 진행자로 명망을 얻었고 한국 십대선교회와 홀트학교에서 이사와 후원회장으로 봉사했다. 특히 장애인 단체나 병원, 호스피스에서 봉사활동을 많이 했다. 무엇보다 많은 찬양집회와 간증집회, 그리고 방송 등을 통하여 자신의 삶 가운데 임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고백하고 문화선교의 사명을 잘 감당하고 있다. 케냐의 의료선교활동에 참여하는 등 현재 한국해비타트를 포함해 23개의 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2010년 11월, 제1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숙명여자대학교 직전총장인 이경숙 박사는 숙명여대의 발전과 교육 전문인선교에 공헌했다. 1994년 3월 숙대 제13대 총장에 취임하여 4번이나 총장을 연임하면서 기독교적 ‘섬기는 리더십’ 특성화 대학으로 선정되어 오늘의 숙대로 발전시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후 한국장학재단 초대 이사장으로 임명되어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능력과 의지만 있으면 누구든지 고등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국가가 제도적으로 지원해 주는 일을 4년 동안 감당하며 평생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써왔다. (사)창조와 혁신 공동대표로서 통일한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前 예장통합 전국남선교회연합회 이덕선 회장은 기독단체 및 교육 전문인선교에 공헌했다. 예장통합 부천노회 남선교회연합회 초대회장, 부천노회 장로회 회장, 전국장로회연합회 부회장, 전국남선교회연합회 회장,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 공동회장, 부천노회 노회장, 한국교육자선회 부회장과 이사, 한국 국제기드온협회 부천캠프 부회장, 예장통합 총회 여러 부서와 기관에서 봉사하면서 직장선교, 학원선교, 전도왕, 부천시 성시화를 위해 선교사역에 열정을 다해오고 있다.

소망정형외과클리닉 이선일 원장은 청년사역자요 성경교사요 의료선교사로서 청년교육 및 의료 전문인선교에 공헌했다. 코스타코리아 공동대표, YAM(Young Adult Missionary)공동대표, CLA(Christian Leadership Academy) 강사, 한국창조회 공동대표, (사)청소년 선교횃불 법인이사, 연예기획사인 J.IREH(여호와 이레) 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 코스타 강사, 두란노 결혼 예비학교(전) 등등을 섬기고 있으며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기독교세계관학술동역회(VIEW & DEW), 낮은 울타리 등에서 교육선교와 의료선교에 힘쓰고 있다.

총신대학교 직전총장이며 한국코메니우스연구소 대표인 정일웅 박사는 신학자요 교육자요 개혁자로 살아온 삶을 통해 신학 발전과 교육 전문인선교에 공헌했다. 총신대학교 제4대 총장에 선출되어 학교발전에 크게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30년 교수생활(총신대학교)에서 많은 목회자와 선교사 양성하는 데 기여하였다. 또한 교회교육의 핵심적인 방법론인 요리문답교육의 발전에 기여, ‘코메니우스 학문’(Comeniologie)을 한국 신학계와 교육학계에 알리는 일을 수행, 북한선교와 남북통일을 위한 선교이론과 실천방법론 개발에 기여, 실천신학의 학문발전과 한국개혁신학회의 학문발전에 기여했다.

WCPM은 "본 시상식을 통해 일(직업)과 삶 속에서 전문인선교에 헌신하고 있는 많은 기독 CEO, 정경인, 실업인, 의료, 교육인, 과학기술인, 법조인, 방송언론인, 문화예술인들에게 큰 도전이 되고 귀감이 되길 바라며, 한국교회가 평신도 전문인선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업의 전문성과 선교의 전문성을 갖춘 각계각층의 CEO(직능별) 전문인 선교사들이 많이 배출되어 한국교회 부흥과 세계선교를 리드해 나가길 기도한다"고 전했다.

한편 WCPM은 “한 손에는 성경, 한 손에는 전문직업을 가지고 백만 전문인 선교사 시대를 열자!”(마 28:19-20)는 슬로건 아래 예수 그리스도의 선교명령과 문화명령에 순종하여 전인(全人) 구원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교육, 의료, 법률, 문화(예술), 과학기술 등 삶의 모든 영역(전환경)에 하나님의 영역주권을 회복하고,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복음전도하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CEO(직능별) 전문인선교의 초교파적 선교단체이다.

#세계CEO전문인선교회 #WCPM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