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기도운동, 12월 24일 태아생명존중 캠페인 ‘러브라이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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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형구 기자
hgroh@cdaily.co.kr
지난 러브라이프 행사 당시 모습. 참석자들이 단체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에스더기도운동본부

‘러브라이프’는 이번 24일 오후 2시 강남역 10번 출구에서 태아로 오신 예수님께 드리는 선물로 4년째 크리스마스 태아생명존중 캠페인과 함께 성탄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러브라이프는 에스더기도운동에 소속된 (태아생명존중)프로라이프 단체다.

2020년 11월 7일부터 강남역에서 시작되어 태아를 생명으로 보호하고 존중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거리 피켓팅을 주된 활동으로 하고 있다. 러브라이프는 2020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는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불합치 판결(2019년 4월 11일) 이후 약 1년 7개월이 지난 시점이었다.

현재 전국의 100여 개 팀이 매주 1회씩 지하철역과 광장 등에서 피켓팅 활동을 통해 태아 생명 존중의 메시지를 외치고 있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강남역을 중심으로 낙태 반대 및 프로라이프 메시지를 전하는 피켓팅과 ‘태아생명존중 성탄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전국과 해외 100여 지역에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일주일에 한 번씩 거리에 피켓을 들고 나가 피켓팅을 하며 낙태의 실체와 태아가 생명인 이유, 위기임신상담 지원번호, 낙태법 개정안 입법의 필요성이 적힌 전단지를 시민들에게 배부했다. 매년 100명에 가까운 인원이 모여 함께 태아는 생명임을 외치고 있다.

러브라이프 봉사자들은 이번 행사에서도 크리스마스 피켓을 들고, 크리스마스 시즌 전단지와 성탄카드, 엽서를 핫팩 또는 과자 등 선물과 함께 거리에서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태아생명존중 메세지를 나눌 계획이다.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인사하며 나눠주는 성탄카드와 선물에 다수의 시민들은 호의적으로 받는다. 태아로 오신 예수님을 일 년 중 가장 전하기 좋은 시즌이다.

주최 측은 “교회에서도 마찬가지다. 성탄절이 되면 보통 아기로 오신 예수님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예수님도 이 세상에 태아로 오셨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우리 모두 태아였다’는 사실도 알린다”며 “우리가 지금 살아서 생활하는 것은 어머니 뱃속에서 낙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최근 임신 36주 된 태아를 낙태로 죽여도 막지 못하는 우리나라 상황을 알리는 전단지와 성탄카드·엽서는 태아생명 존중 인식을 일으키는 좋은 통로가 된다”고 했다.

또한 일 년에 2회씩 봉사자들과 태아 생명에 관심 있는 이들을 초청해, 태아생명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프로라이프 전문가들의 강의를 제공하는 ‘생명포럼’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국회의원들에게 태아생명존중 메시지를 담은 크리스마스 손편지 쓰기도 2021년부터 4년째 진행하고 있다. 낙태개정법 입법 공백이 6년째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12월 18일 국회의원 300명에게 태아생명보호법 제정을 촉구하는 크리스마스 손편지를 작성해 우편으로 전달했다.

주최 측은 “대부분 학부모인 러브라이프 회원들이 성탄카드와 편지를 함께 작성할 때 국회의원들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하게 된다. 이러한 성탄카드가 의원들에게 전달될 때 태아를 생명으로 존중하는 마음이 함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낙태법 입법 공백 상태가 6년간 지속된 것은 국회의원뿐 아니라 국민과 성도들의 무관심 때문이다. 이를 회개하며 합당한 열매를 맺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더 많은 국민들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했다.

나아가 “의원들이 바쁜 상황에서도 반드시 우선시해야 할 것은 태아 생명을 지키고 보호하는 것”이라며 “태아 생명을 존중하는 합당한 법이 제정되도록 기도하며, 태아 생명을 살리기 위해 대한민국 국민 모두는 한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했다.

러브라이프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태아 생명 존중의 의미를 담은 크리스마스 시즌 패키지를 제작했다. 패키지는 러브라이프 배지, ‘prolife’ 및 ‘lovelife’ 자수가 새겨진 장갑, 카드, 엽서 등으로 구성됐다. 단체는 예수님의 생신을 축하하는 생일 선물로서, 러브라이프 메시지를 주변 지인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수익금은 생명 존중 메시지를 담은 주요 일간지 신문 광고 제작 비용으로 사용되며, 올해는 9대 일간지에 1면 하단 광고로 게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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