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LiFE 2.0 전공체험 행사 성황리 개최

이태정 성인학습자지원센터장이 성인학습자들에게 대학생활과 LiFE 2.0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학교 LiFE 2.0사업단은 최근 동산홀에서 LiFE 2.0사업 참여학과 예비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체험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지역 성인학습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LiFE 2.0사업 참여학과의 수시 1차 합격생과 2차 지원자, 대학에 관심이 있는 지역 성인학습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LiFE 2.0사업단은 인생 2·3모작을 준비하는 성인학습자들의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국제협력기술선교과, 슬로우푸드조리과, 심리상담케어과, 외식창업과, 인테리어기술창업과 등 참여 학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는 공연음악학부 교수와 재학생, 졸업생이 축하공연으로 문을 열었으며, 이어 총장의 환영사와 성인학습자지원센터 이태정 센터장의 LiFE 2.0사업 및 학과 안내가 이어졌다. 성인학습자들에게 대학생활과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회를 소개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2부에서는 각 참여 학과별 전공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예비신입생들은 전공에 대해 직접 체험하며 학과에서 제공하는 장학금, 수업 방식, 진로 및 취·창업 관련 정보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 참가자들은 대학 도서관 투어와 교육시설 견학을 통해 캠퍼스를 경험했다.

계명문화대는 성인학습자의 대학 진학 장벽을 낮추기 위해 2021학년도부터 성인학습자 전담학과를 신설했다. 만 25세 이상 성인만 지원 가능하며, 성적 및 서류 심사 없이 100%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또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파격적인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전공체험행사 #계명문화대학교 #기독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