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신학대학원, 29일 ‘고재수 교수 기념 신학 강좌’ 개최

목회·신학
신학
노형구 기자
hgroh@cdaily.co.kr
 ©고려신학대학원 제공

고려신학대학원(원장 최승락 교수)에서 주최하고 고신언론사(사장 최정기 목사)가 주관하는 ‘고재수 교수 기념 신학 강좌’가 오는 29일 화요일 오전 11시, 천안 고려신학대학원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지난해 소천한 고재수(N. H. Gootjes) 교수는 네덜란드 개혁교회(해방)의 파송으로 고려신학대학원에서 1980년부터 89년까지 교수 선교사로 봉사했다. 이후 캐나다 해밀턴 소재 캐나다 개혁교회 신학교에서 봉사했다.

고재수 교수를 회고하는 이번 강좌에 대해 주최 측은 “그의 교수 사역은 고신교회를 개혁주의 신학 위에 든든히 세우는 초석이었다”며 “그의 봉사를 기억하며 고신교회를 돌아보는 기회가 되길 소망한다”고 했다.

이번 강좌에선 고재수 교수의 삶을 조명하는 다양한 발표가 준비돼 있다. 먼저 고재수 교수의 생애를 담은 동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다.

이어 고서희 사모가 ‘고재수의 생애 및 고재수의 삶’을 주제로 발표한다. 특히 고려신학대학원 교수로서의 사역에 초점을 맞춰 강의할 계획이다.

또한 유해무 교수는 ‘고재수의 신학과 고신교회’, 최승락 교수는 ‘고신교회가 고재수의 삶과 신학을 어떻게 계승하고 발전시킬 것인가’에 대해 논의한다.

나아가 박도호 교수는 동료 교수의 관점에서 ‘교수 봉사에 대한 고찰’, 권수경 목사는 ‘고재수의 삶과 고신교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참석자들이 직접 질문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강현복 목사(010-2887-5919)에게 연락하면 된다.

#고려신학대학원 #고재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