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미나는 오는 9월 2일, 11월 18일에도 진행된다. 차례대로 △박영권 교수(영남신대 신약신학)가 ‘누가의 성전 이해: 유대교와 기독교의 연속성과 불연속성 가운데 있는 예루살렘 성전’ △김명용 전 장신대 총장이 ‘과학적 무신론에 의해 붕괴되고 있는 세계교회, 어떻게 살릴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각각 강의한다.
세미나는 줌(Zoom)과 유튜브(안승오 MissionTV)를 통해 진행된다. 줌 참가를 위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https://us02web.zoom.us/j/2659769767?pwd=R28vVlJsaU1NbGd3b1ZmaTZJNFhSUT09
회의 ID: 265 976 9767. 암호: 1234
세미나를 주최하는 지구촌선교연구원(이사장 장승천 목사, 원장 안승오 교수)은 지난 2013년에 설립돼 그동안 ‘지구촌 복음화를 위한 선교 연구와 훈련’이라는 목적 하에 △총회 선교 대학 등 각종 선교 훈련 △다양한 선교 세미나 △선교지 지도자 훈련 사역 △선교와 교회 저널 발간 등의 사역을 수행해왔다.
올해부터는 ‘지구촌선교목회아카데미’를 설립해 현장 목회자들의 선교와 목회에 좀 더 깊이 있고 알찬 강의로 도움을 주고자 년 4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구촌선교연구원은 “‘지구촌 복음화를 위한 선교 연구와 훈련’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교회 선교의 방향을 연구하고 파송 교회 및 선교 현장에 효과적인 선교 훈련을 제공함으로써 교회와 선교기관들이 건강하게 발전하고 능력 있게 선교를 감당하도록 돕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