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 디사이플스(cross disciples, 이하 CRD)가 2024년 1학기 2세션 독서모임 참여자를 모집한다.
2030 크리스천 청년들과 함께 주중 훈련 공동체로 만나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실질적 삶의 변화들과 성장을 만들어갈 수 있는 CRD 독서모임은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간 참여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정보는 크로스 디사이플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crossd.org)
2024년 1학기 CRD 독서모임은 오는 6일에 1세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오는 15일부터 5주간 새롭게 2세션 독서모임이 시작된다. 2세션 독서모임은 ▲크리스천 지갑사용설명서 : 쩐지기 훈련 ▲일과 삶을 콘텐츠로 표현하는 법 : 크리스천의 차별성 ▲크리스천 인사이드아웃 : 내면의 나를 만나다 ▲일-가족 시너지 등 재정, 인간관계, 결혼, 커리어, 퍼스널브랜딩과 같은 크리스천 청년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주제로 개설된다.
‘삶의 현장 속, 우리의 십자가를 지고 빛으로’라는 기치 아래 CRD는 크리스천 청년들이 각자의 삶의 현장에서 탁월함으로 열매 맺을 수 있도록 돕는 데 미션을 두고 있다. CRD는 “크리스천 청년 세대에게 플랫폼과 서비스, 문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하나님 나라의 회복에 힘쓰고 있다”고 했다.
CRD는 2017년부터 크리스천 전문가 및 인플루언서들과 청년들을 연결하는 온·오프라인 독서모임을 전개하며 총 365개의 독서모임을 개최하고, 4,120여 명의 크리스천 청년들을 만나왔다. 더불어 6,500명 가량의 SNS 팔로워들에게 주중에도 하나님과 동행할 수 있도록 돕는 신앙생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크리스천 청년 네트워킹 행사 ‘씨알이의 날’, 홀몸 어르신 말벗 봉사 소셜 캠페인 ‘사랑의 상자’, 저자 초청 북토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크리스천 청년 세대에게 안전하고 체계적인 주중 훈련 공동체를 마련해주고 있다.
지난 학기 참여자들의 독서모임 재참여 의사 및 지인 추천 의향은 97.7%로 나타났다고 한다. 참가자 A는 “확실히 혼자 독서할 때보다 더 풍성한 나눔을 할 수 있었다”며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나눔으로 하나님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고 했다.
CRD 정현희 대표는 “앞으로도 크리스천 청년들이 복음 안에서 건강하게 자신을 돌보면서 각자의 영역에서 탁월함으로 열매 맺을 수 있도록 잘 돕고, 하나님 나라를 품어 세상에서 빛을 낼 수 있도록 더욱 가까이 함께 호흡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