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그레이엄 목사 美 성경 방송, 애플 팟캐스트 1위 차지

국제
미주·중남미
뉴욕=김유진 기자
nydaily@gmail.com

잭 그레이엄 목사가 2022년 2월 13일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있는 프레스턴우드 침례교회에서 설교하고 있다. ©프레스턴우드 침례교회 유튜브
미국 내 성경 문맹률이 증가하는 가운데, 기독교 팟캐스트 ’잭 그레이엄과 함께 1년 동안 성경’(Bible in a Year with Jack Graham)이 애플(Apple) 팟캐스트 차트 종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주목받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방송은 아이하트팟캐스트(iHeartPodcasts)와 공동 제작한 프레이닷컴(Pray.com) 시리즈로, 텍사스주 플라노에 위치한 프레스턴우드 침례교회 목사인 잭 그레이엄(Jack Graham)이 성경에 대해 강의한다.

현재 두 번째 시즌을 진행 중인 이 팟캐스트는 61인조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통해 성경을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레이엄 목사는 “프레이닷컴 팀과의 협력을 통해 이 훌륭한 프로젝트를 세상에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자 기쁨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하나님의 말씀의 영향력을 우리 지역사회, 국가 및 전 세계에 전파하는 데 이보다 더 중요한 시기는 없었다”며 “‘1년 동안 성경’ 팟캐스트 형식이 사람들을 성경에 새로운 방식으로 참여하도록 초대하고, 성경의 대서사를 여행하며 하나님의 성품에 더 깊이 매료되게 하기를 기도한다”고 밝혔다.

프레이닷컴의 공동 창립자이자 전략 관계 책임자인 매튜 포터(Matthew Potter)는 이 팟캐스트의 혁신적인 잠재력을 강조했다.

포터는 “팟캐스트를 이끌며, 잭 그레이엄 목사와 함께 우리의 여정을 발전시켜 나간 것은 크나큰 축복이자 기쁨”이라며 “성경의 깊고 광대한 유산은 그레이엄 박사와 같은 선구자의 전문 지식과 열정을 필요로 한다. 그와의 협업은 최고의 특권”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리는 다함께 팟캐스트 ‘1년 동안 성경’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청취자들이 성경의 지혜를 일상 생활에 접용하여 신앙과 깨달음의 성장을 촉진하는데 힘을 싣고 있다”고 전했다.

기독교 방송 사역인 ‘파워포인트미니스트리’(PowerPoint Ministries)의 진행자 겸 작가인 그레이엄은 CP와의 인터뷰에서 팟캐스트의 성공에 “크게 감격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레이엄은 “사람들이 희망을 갈급해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 ‘잭 그레이엄과 함께 1년 동안 성경’은 애플의 모든 부문에서 최고 순위의 팟캐스트 중 하나”라며 “팟캐스트를 통해 복음의 진리를 10억 명에게 전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그 밖에 애플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위를 차지한 종교 팟캐스트로는 타라 레이 코블(Tara-Leigh Cobble)이 진행하는 ‘성경 요약’(The Bible Recap)과 마이크 슈미츠(Fr. Mike Schmitz)가 진행하는 ‘1년 안에 성경’(The Bible in a Year)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