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전쟁>의 이승만, 제대로 알고 싶다면… 윌버포스 아카데미

  •   
3월 9일~4월 27일 8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그안에진리교회
과거 ‘윌버포스 아카데미’가 열리던 모습 ©윌버포스아카데미

윌버포스아카데미(대표 이태희 목사)가 오는 3월 9일부터 4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그안에진리교회에서 ‘2024 윌버포스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 아카데미 과정은 초등학생을 위한 ‘윌버포스 주니어 아카데미’와 중고등학생 및 성인을 위한 ‘윌버포스 아카데미’로 나뉘어 총 8주 동안 진행된다.

윌버포스아카데미는 다음 세대를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시켜 이 세상의 7가지 영역(정치, 경제, 예술, 가정, 미디어, 교회, 교육) 속으로 들어가 통일한국, 선교한국의 길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2015년에 설립됐다.

“성경으로 세상을 보고, 기도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표어로 2년 만에 재개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책 「세계관 전쟁」(2016년 발행, 두란노 출판)의 저자인 이태희 목사(그안에진리교회 담임, 윌버포스크리스천스쿨 교장)의 세계관 강의에 각 교과 및 사회영역별 강사진의 강의로 한층 더 발전한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윌버포스 아카데미 포스터

‘성경적 교육관‘을 강의하는 김지형 사모(윌버포스크리스천스쿨 총괄 디렉터)는 “이번 아카데미의 주제 말씀은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로마서 12:2)다. 특별히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된 하나님의 백성들이 ‘거룩한 대한민국, 그리고 위대한 통일한국’의 시대적 사명을 이루며 함께 나아가기 소망한다”고 밝혔다.

‘성경적 역사관‘을 맡은 민애리 디렉터(윌버포스크리스천스쿨 교육 디렉터)는 “최근 흥행가도에 오른 영화 <건국전쟁>이 보여주듯 이제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깨어 일어나야 할 때”라며 “1848년 ’공산당선언‘ 이후 대한민국 건국까지 100년, 그 후로 지난 76여 년간 꾸준히 마르크스 사관이 망쳐놓은 지성사와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회복하는 유일하고도 확실한 방법은 곧 성경적으로 올바른 역사관의 회복”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다시 한번 대한민국 건국의 기둥인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체제, 그리고 이승만 박사의 기독교 입국론이 강론되고 다음 세대에 전수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카데미 신청 및 문의: 그안에진리교회 신다니엘 간사(02-521-0691)
*아카데미 신청 바로가기: https://forms.gle/BFcuGN5RfvyV3f5H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