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신대 ‘대안학교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시행

 ©아신대

아신대학교(총장 정홍열)가 오는 19일부터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대안학교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시작한다.

‘대안학교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는 대안학교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직접 해당 고등학교를 방문해 아신대의 강점 및 전형방법, 장학금등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는 활동이다.

상대적으로 적은 학생수로 인해 대학의 방문 입시 설명회 기회가 적지만, 우수한 인재가 많은 대안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대안학교에서 희망하는 시간에 방문해 학생들 개개인에 맞는 입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안학교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신청을 원하는 대안학교는 6월 15일부터 전화 031-770-7701 또는 이메일 admission@acts.ac.kr로 원하는 시간, 참석인원을 알려 주면 된다. 해당 대안한교 방문은 6월 19일부터 시작된다.

입시설명회 시간은 총 30분이며, 학교, 학과, 전형방법, 장학금안내로 10분 정도 안내되고 이후 Q&A를 통해 면접문항, 세부 전형 사항, 합격TIP, 맞춤형 장학금 상담 등이 진행된다.

아신대는 “2024학년도부터 학부제에서 학과제로 변경하고 학과당 입학정원을 학과당 20~15명으로 축소해 학생과 교수의 친밀감을 높이고, 가족같은 분위기 속의 사제동행을 통해 삶과 생각을 함께 나누며 신앙과 삶, 전문사역자의 선배와 후배로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또한 20여 개국에서 온 70여 명의 국제교육원(AIGS)의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국제적 역량을 키워갈 수 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