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기독교인들이 선교에 참여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비전으로 시작된 Godsends는 웹사이트 Godsends.org에서 현재 사역중인 선교사들의 사역을 소개하고, 자원 사역자들 각자가 동참하고 싶은 사역을 찾아 참여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있다.
"앞으로의 선교는 특별한 사람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자신의 시간 중에 얼마를 헌신해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만큼 선교에 동참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예상하는 이규성 선교사로부터 Godsends에 대해 들어봤다.
-선교사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USC에서 컴퓨터 사이언스로 석사를 마치고 박사과정을 준비하던 중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선교에 헌신하기로 결단했습니다. 모퉁이돌 선교회에서 18년간 IT담당 간사로 사역했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선교사와 자원사역자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선교 플랫폼인 Godsends.org를 설립했습니다. 전세계의 많은 기독교인들에게 실제 선교현장의 사역을 연결해 주어 함께 사역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 비전입니다."
-Godsends.org의 역할과 사역은 무엇입니까?
"Godsends는 한마디로 말하면 선교사님들과 자원사역자들을 연결해 함께 사역할 수 있게 해주는 온라인 선교 플랫폼입니다. 아마존이 쇼핑을 위한 플랫폼이고 넷플릭스가 영화감상을 위한 플랫폼인 것처럼 Godsends는 선교를 위한 플랫폼입니다. 다시 말해서 Godsends.org에 방문하시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실제 선교사역들을 만날 수 있으며 누구든지 그 사역에 동참하여 함께 사역할 수 있습니다. Godsends라는 이름의 뜻은 하나님께서 보내신 뜻하지 않은 선물이라는 뜻입니다. 세계 곳곳에서 이름도 없이 헌신하시는 선교사님들에게 하나님께서 보내시는 선물 같은 존재들이 모여있는 곳이 바로 Godsends인 것입니다."
-Godsends.org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재정적으로도 하나님께서 팬데믹 기간 선교를 위한 자금을 모을 수 있게 해주셨고 그 자금을 토대로 Godsends를 개발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프로그램을 하다가 막힐 때마다 하나님께 기도하면 가장 좋은 아이디어들을 생각나게 하셔서 처음 계획보다 더 훌륭한 작품이 나오게 해 주셨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제가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저를 통하여 직접 일 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기에 이 자리를 빌어서 이 모든 일을 이루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그렇게 저희를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은 좋으신 분이시거든요."
-Godsends.org는 어떻게 작동하고 어떤 장점이 있나요?
"Godsends를 사용하시는 분은 크게 두 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그룹은 선교사님이나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는 분들이고 또 다른 그룹은 그 프로젝트를 위해 자원사역자로 참여하시는 분들입니다.
선교사님들이 선교사님의 현재 사역에 가장 필요한 내용들을 Godsends에 올려 놓으면 선교에 관심있는 자원사역자들이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선교 사역을 검색해서 동참하는 식으로 운영됩니다. Godsends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자원 사역자들이 각자 자신들에게 꼭 맞는 사역을 찾아서 참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평소에 난민 사역에 관심이 많은 한 학생이 여름 방학 기간 동안 단기선교로 참여할 수 있는 사역을 찾고 있다면 먼저 Godsends.org에 방문해서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을 합니다. 선교 관심 분야는 난민 사역이고 선교 기간은 6월1일부터 6월 30일까지, 그리고 이 학생이 할 수 있는 일은 영어교사,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다고 한다면 화면과 같이 검색 조건을 설정한 후에 필터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그 검색 조건에 해당하는 선교 사역들이 검색이 됩니다.
이 중에 가장 적합한 선교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자세한 내용을 읽어본 후에 등록 폼을 입력하면 선교사님에게 그 내용이 이메일로 전달되게 됩니다. 그 이메일을 받은 선교사님이 그 학생과 연락을 해서 인터뷰를 하고 적합하다고 생각되면 프로젝트의 멤버로 허락을 해 주어 함께 사역을 시작되게 됩니다.
한가지 예를 더 들어볼까요? 어느 교회의 기도팀에서 북한의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좀더 구체적인 기도 제목들을 가지고 팀원들과 함께 기도하고 싶다면 Godsends에 방문하셔서 선교 지역을 북한으로 선택하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북한 관련 선교 사역들이 검색이 되어 나옵니다.
이 사역들을 살펴본 후에 참여하기 원하는 사역에 기도 동역자로 신청을 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기도제목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이메일로 기도 제목이 배달됩니다. 조금 더 구체적인 기도제목을 원하시면 담임 목사님의 추천서를 첨부하여 기도 Inner Circle에 가입하게 되면 심사과정을 거쳐 기도팀으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도한 기도의 내용들은 선교사님께 전달이 되고 선교사님은 선교사님을 위해 얼마나 많은 성도들이 기도하고 있는지 알게 되어 큰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기도들이 응답이 되면 기도했었던 기도팀들에게 기도의 응답이 알려지게 될 것입니다. 실제 사역을 위해 기도하고 그를 통해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기적들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모든 절차가 전 세계의 언어로 자동으로 번역이 되어 제공되므로 전 세계의 모든 성도들이 함께 기도하고 참여하는 선교의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Godsends.org를 사용하는데 드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Godsends.org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한번 생각해보세요. 전 세계의 모든 기독교인들이 한 마음이 되어서 언어와 민족을 초월해서 한 성령님 안에서 함께 협력해서 하나님의 일을 이루는 세상을 말이에요. 이제는 선교를 특별한 사람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자신의 시간 중에 얼마를 헌신하여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만큼 선교를 하게 되는 세상이 올 것입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보면 더 많은 헌신자들이 헌신하게 될 것이고 더 많은 기독교인들이 선교에 참여하는 기쁨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또한 실제 선교사역에 기도로 동참하게 되면서 하나님께서 기도케하시고 행하시는 기적들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Godsends에 많은 선교사역들과 자원사역자들의 정보가 등록이 된 후에는 사람들이 무언가 선교에 관련된 일을 할 때 먼저 Godsends.org를 방문해서 필요한 내용을 찾게 될 것입니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맞는 새로운 선교의 방법이 시작된 것입니다.
세상은 우리들의 의도와 상관없이 변해 갈 것이고 관건은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이 세상의 변화에 뒤처지지 않고 얼마나 지혜롭게 세상을 리드해 나가는가 하는 것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