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가 주관하는 장학증서 수여식이 오는 25일 11시 서울시 종로구 소재 NKDB 내 남북사회통합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하반기에 지급되는 제2기 장학금은 총 1,400만원이다. 총 6명의 대학원생들이 이번 장학기금의 수여자로 선정됐다.
‘NKDB 인권장학회’는 본 기관의 연구원, 북한인권 관련 단체 근무자, 북한이탈주민 등 대상자에게 장학금(대학원 학비 지원 중심)을 지원함으로써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이들의 활동을 통하여 북한인권 개선과 남북사회 통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21년 10월 1일 출범했다.
NKDB 측은 “2022년 제2기 장학생 모집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문의와 지원을 해주셨다. 지원해주신 17명 신청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이번에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드리지 못해 아쉬움이 있으나, 실망하지 마시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NKDB 인권장학회’는 앞으로도 북한인권 개선과 통일을 위해 활동할 우수한 인재양성과 이들에 대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NKDB 인권장학회’ 2기 장학생 선발을 함께 축하해 주시고, 향후 지속적인 장학금 지급을 위한 후원에도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