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훈 목사 등 강사… 아신대, ‘온라인 교사대학’ 개설

목회·신학
신학
김진영 기자
jykim@cdaily.co.kr
아신(ACTS) 온라인 교사대학 포스터 ©아신대

아신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아신(ACTS) 온라인 교사대학’이 2년차 1학기 수업(6강좌)을 새롭게 오픈한다.

‘아신(ACTS) 온라인 교사대학’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신학적 기초와 교육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전달하려는 목적에서 개설됐다.

학교 측에 따르면 이 온라인 교사대학은 2021년 7월 1학기를 오픈한 이후 많은 교회학교 교사들이 단체 또는 개인으로 수업을 듣고 있으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한인 교회와 선교지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에 2년차로 오픈된 수업 또한 온누리교회 이재훈 담임목사를 비롯한 각 전공 분야의 아신대 교수 5인이 참여해 이론과 교육 실제를 균형있게 다루는 강의들로 이루어져 있다. 강사와 강좌명은 아래와 같다.

△가르침과 배움의 원리, 전병철 교수(아신대학교) △사회 이슈와 교회 교육, 이숙경 교수(아신대학교) △모세오경, 이한영 교수(아신대학교) △사복음서, 허주 교수(아신대학교) △복음이란 무엇인가, 이재훈 목사(온누리 교회) △성과 결혼, 최금순 교수(아신대학교)

‘아신(ACTS) 온라인 교사대학’의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아신대 교육연구소 이숙경 소장은 “교회학교 교육의 질은 결국 교사들의 수준에 달려 있기 때문에 이제는 그 때 그 때 강사를 불러서 단발적으로 하는 교사교육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설계된 깊이 있고 지속적인 교사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많은 교회와 교회학교 교사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사대학 과정은 총 3년(6학기)으로 매 학기 필수 2과목과 선택 2과목을 이수(총 4과목 이수)하게 되며 3년의 과정을 모두 이수하게 될 시 총장 명의의 이수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특별히 단체 등록 또는 아신대 동문 교회나 미자립교회, 그리고 선교지 같은 경우 1인당 1년 등록금(10만원)을 50% 할인하여 5만원에 등록이 가능하다. 문의는 아신대 평생교육원(031-770-7889, edu@acts.ac.kr)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