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을 이해하는 3가지 삶의 키워드는?

©Pixabay
10일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는 셰인 아이들먼(Shane Idleman) 목사가 쓴 ‘당신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는 3가지 열쇠’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아이들먼 목사는 남부 캘리포니아의 ‘웨스트사이드 크리스천 펠로우십’과 기독교 방송인 ‘WCF 라디오 네트워크’의 창립자이자 담임 목사이다.

다음은 그가 제시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세 가지 방법에 관한 요약.

세 가지 핵심: 기도, 기다림, 복종

하나님이 당신을 진정으로 인도하시는지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기도하고, 기다리고, 순종하는 것이다. 가야 할 바를 간구하고, 그분의 말씀 안에 거하며, 그분의 원칙에 순종하는 것이다. 제임스 패커(J.I. Packer)는 “하나님은 내면의 음성보다 지혜의 가르침을 통해 나를 인도하실 가능성이 더 크다”고 말했다. 패커는 성령의 역사를 폄하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죄악된 본성과 욕망이 부추기는 “내면의 목소리”의 충동을 경고한다.

불행하게도 사탄과 세상, 우리의 육체는 모두 우리를 대적한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은 마음을 평온하게 하지만 육신을 서두르길 원한다. 하나님은 인도하시지만 사탄은 몰아간다. 하나님은 진정케 하시지만 육체는 사로잡히게 만든다. 하나님은 격려하시지만 세상은 낙담하게 한다. 하나님은 안심시키나 세상은 두렵게 한다. 하나님은 이해시키지만 사단은 혼돈케 한다. 하나님은 죄를 깨닫게 하지만 사탄은 비난한다.

기도와 기다림과 순종은 하나님의 뜻을 아는데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부분적인 순종은 불순종과 같다. 말씀에 대한 순종이 우리를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한다. 진리는 속임수를 이기고 죄를 드러낸다. 진리는 우리를 위험에 빠뜨리는 대신 위험을 막는다.

듣기만 하고 행하지 않는 것

천천히 떨어지는 물이 죽어가는 떨기나무를 새롭게 하듯 하나님을 경배하고 말씀을 적용할 때 영적인 삶은 풍요해진다. 한때 죽고, 불모지이며, 열매 맺지 못한 식물이 물을 주면 다시 살아나고, 활동적이며, 열매를 맺게 된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마음과 생각을 적시게 함으로써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을 수 있다.

사탄의 궁극적인 계획은 우리를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하고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는 것”(요 10:10)이다. NKJV 스터디 성경은 원수가 어떤 식으로 우리 마음에 생각을 심어놓는지에 대한 다섯 가지 논점을 제시한다.

1. 의심: 하나님과 그의 선하심을 의심하게 만든다.
2. 낙담: 하나님보다 자신의 문제를 바라보게 한다.
3. 기분 전환: 잘못된 것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여 올바른 것보다 더 원하게 만든다.
4. 패배: 실패자처럼 느끼게 해서 시도조차 하지 못하게 한다.
5. 미루기: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을 하는 것을 미루게 해서 성취할 수 없게 한다.

죄의 미끄러운 경사

앞서 언급했듯이, 죄는 기만적이다. 죄는 우리의 영적인 눈을 멀게 하고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그것은 잘못된 선택을 정당화하면서 우리를 잘못된 안전감으로 속인다. 죄는 잘못된 행동을 변명하고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지 못하게 하지만, 순종은 우리의 방향을 바꾸고 삶에 명료함과 기쁨을 가져다준다.

매일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음을 적시고 삶의 많은 방해와 낙담을 제거할 때 얼마나 용기가 생겨날지 상상해 보라. 오늘부터 시작하라.

귀에 익은 음성 듣기

당신이 하나님을 찾고 있다면 답을 가지신 분을 바라보고 당신의 삶을 그분께 맡기라. 당신이 무엇을 했거나 경험했든 상관없이, 그리스도께 눈을 돌려 바른길로 나아갈 수 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라.(롬 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