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신학의대화(이하 과신대)가 송민원 교수(이스라엘 성서연구소)·구미정 교수(숭실대 초빙)를 초청해 핵심과정 ‘Follow-up’을 온라인(ZOOM)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1강은 송민원 교수가 ‘지혜서로 바라본 하나님·인간·자연의 관계’라는 주제로 9월 13일·20일·24일 저녁 8시 세 차례에 걸쳐 강의한다. 2강은 구미정 교수가 ‘생태여성신학으로 바라본 창조세계’라는 주제로 9월 27일·10월 4일·8일 저녁 8시 세 차례에 걸쳐 강의한다.
과신대는 “‘Follow-up’은 오늘날 이슈를 다루는 핵심과정의 후속강의다. 이번 <핵심과정> ‘Follow-up’의 키워드는 생태(Ecology)”라며 “‘유기체나 유기체의 무리가 자신과 둘러싼 환경과 맺는 관계’를 가리키는 이 단어는 당연하게 여겨졌던 인간중심의 사고관을 돌아보게 한다”고 했다.
이어 “기후위기의 시대에 ‘지혜서’(송민원 교수)와 ‘여성신학’(구미정 교수)의 시각으로 하나님·인간·˙자연의 관계를 돌아보고, 창조세계를 바라보는 두 강의는 시기적절하고, 필요한 강의”라며 “이를 통해 생태를 대하는 패러다임 전환을 경험해보시면 어떨까”라고 했다.
과신대 기초과정 혹은 핵심과정 수료자만 오는 22일까지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구글클래스룸에서 원하는 시간에 강의 시청을 하면 된다. 수강료는 일반인 5만원이고, 정회원이나 학생은 4만원이다.
#과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