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은 한국기독실업인회(중앙회장 이대식)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간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ZOOM, YouTube)를 통해 ‘은혜의 70주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호 6:1-3)라는 주제로 제47차 CBMC 한국대회를 개최한다.
주최 측은 이번 대회에 국내외 회원 3,000여 명이 줌 또는 유튜브 라이브 행사에 참여한다며 회원들은 각자 처소에서 비대면으로 참석하고, 주강사 및 프로그램 출연자들은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을 마친 일산 쇼킹스튜디오에서 참여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국대회 대회장은 이대식 중앙회장, 한국대회 준비 기획팀장은 양지훈 중앙회 운영이사가 맡았다. 주제 강의는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 담임목사)와 강동진 목사(보나콤공동체 대표), 이 규 목사(신촌아름다운교회 담임목사)가 전하며 특강은 김하경 대표(이삭토스트)가 진행한다.
일터에서 성경적 경영과 복음을 전하는 회원간증과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특별한 지회운영과 활동을 나누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 가운데 ‘우리 지회 놀러 와’ 등의 순서는 CBMC 활동을 통해 느끼고 겪은 회원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이라고 했다.
주최 측은 "특히 제47차 CBMC 한국대회를 개최하는 올해는 CBMC 창립 70주년을 맞는 해로서 지난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하는 특별한 온라인 대회"라고 했다. 이어 “첫째 날(REMIND)엔 하나님께서 우리를 세우신 본래의 목적을 기억하고, 둘째 날(RESET)엔 다시 정체성을 회복하기 위해 우리의 잘못들을 회개하고 새롭게 보수하고, 셋째 날(REBUILD)엔 그 위에 다시금 하나님의 성전을 쌓아가는 CBMC만의 이야기를 준비한다”며 “또한 회원들의 이야기를 통해 지회와 일터사역의 임채종 대표(수지중앙지회)는 회원들에게 CBMC를 통한 은혜를 나누는 간증을 한다”고 했다.
첫째 날 주제강의1 시간은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 담임목사)가 출애굽기 33:1-6 말씀으로 ‘장신구를 떼어내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20일 둘째 날 아침집회 시간에는 주제강의2 시간으로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 담임목사)가 마태복음 4:18-22 “너희는 나를 따르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앞서 설명한 ‘우리지회 놀러와! 순서는 이선영 교수(중앙회 운영이사)가 진행을 맡고 고준영 회장(안산드림지회), 김동진 회장(여수중앙지회), 이정남 회장(부산연제지회), 차주욱 회장(제천지회)이 참석해 코로나 펜데믹 상황속에서 지회모임과 활동하는 소감을 나눌 예정이라고 한다.
이후 이날의 오후 프로그램은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7명의 CBMC 회원들이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회원들은 미리 신청한 강의를 온라인 줌으로 참여하며 소그룹 나눔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 진행될 ‘어서 와, CBMC는 처음이지?’ 순서는 CBMC 활동 2년 남짓한 회원인 김헌 대표(서울영동지회), 이헌구 대표(테헤란로y지회), 임기덕 대표(양화진지회)가 출연해 CBMC에 대해 느낀 점과 사업을 통한 CBMC사역 활동을 이어가는 이야기를 이영우 대표(중앙회 운영이사)가 맡아 진행한다.
주제강의4 시간에는 이규 목사(신촌아름다운교회 담임목사)가 요한복음 11장 44절 ‘풀어놓아 다니게 하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2박 3일간의 온라인 비대면 한국대회를 이대식 중앙회장의 폐회사와 폐회선언으로 마친다.
2022년 8월 제48차 CBMC 한국대회는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세계적인 관광도시 부산에서 차기 한국대회가 개최된다. 준비를 맡는 부산총연에서 국내외 회원들을 초청하는 홍보영상을 준비한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한국대회는 거리두기 준수와 매일 실시하며 방역 준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대회로 치뤄진다.
이번 한국대회는 실시간 유튜브를 통해 비회원,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대회이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서 ‘CBMC한국대회’ 검색을 통해 시청하거나 한국대회 홈페이지(https://www.cbmc.or.kr/cbmc2021/)에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