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부활이 삶에 미치는 4가지 영향력”

국제
미주·중남미
뉴욕=김유진 기자

예레미야 목사 ©National Religious Broadcasters
미국 섀도우 마운틴 커뮤니티 교회의 원로 목사이자 기독교 라디오 프로그램 ‘터닝포인트’의 설립자인 데이비드 예레미야(David Jeremiah) 목사가 부활절에 관한 칼럼을 크리스천포스트에 최근 게재했다.

아래는 ‘그 분이 살아 계시기에 우리가 내일을 맞이할 수 있다’는 예레미야 목사의 글에 소개된 예수의 부활이 삶을 변화시키는 4가지 방법에 관한 요약이다.

1. 예수님의 부활로 우리는 용서받은 삶을 살 수 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로 나아가셔서 죽음을 이기셨기 때문에 그분의 용서는 우리의 실패를 믿음과 신실한 행동으로 바꿀 수 있다. 우리는 그분의 죽음과 부활을 신뢰하고 우리의 모든 죄에서 용서받을 수 있다.

만일 실수나 후회가 오늘날 당신을 괴롭힌다면 그것을 빈 무덤의 타오르는 빛에 맡기고 자유 속에서 살아가라. 부활하신 그리스도께 모든 가련한 결정을 맡기라. 당신은 가장 강하신 하나님께 용서를 받았다. 그러니 하나님께서 용서하신 것에 대해 스스로를 괴롭게 하지 말라! 그분의 용서를 받아들이고 당신의 삶을 계속 살아가라.

2. 예수님이 살아나셨기 때문에 의미있는 삶을 살 수 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전서 15장에서 이것을 집에 비유했다. 바울은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라(고전 15:58)”고 말씀했다. 부활은 우리 삶에 의미를 부여한다. 이는 세계 역사상 가장 위대한 메시지이며, 당신의 인생을 걸 수 있는 진리이다.

3. 예수님의 부활은 상상할 수 없는 힘을 보여주었고 그렇기에 오늘날 우리도 영향력 있는 삶을 살 수 있다.

에베소서의 핵심 메시지는 예수님을 다시 살아나게 하신 바로 그 힘이 우리에게 있다는 것이다. 바울은 이렇게 썼다. “(여러분의)마음의 눈을 밝혀 주셔서, 하나님의 부르심에 속한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들에게 베푸시는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상속이 얼마나 풍성한지를, 여러분이 알게 되기를 바랍니다(엡1:18)”

부활의 힘은 여러분이 무엇을 극복하려고 하는지에 상관없이 구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을 죽음에서 되살리실 수 있다면, 지금 당신의 삶을 망치고 있는 모든 것도 고치실 수 있다.

4. 그리스도가 부활하셨기 때문에 당신은 끝없는 삶을 살 수 있다.

예수께서는 자신을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리라(요11:25)”고 말씀하셨다.

예수는 죽음을 이기시고 악을 이겨내셨다. 그것은 우리가 미래에 대한 확고한 희망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죽음이 있을 때 슬픔을 갖지만, 희망이 없는 사람들처럼 슬퍼하지는 않는다. 목사로서 나는 많은 관 옆에 서 왔고, 나는 이 진리를 증명할 수 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아는 누군가가 이 생을 떠날 때, 우리는 예수님이 그랬던 것처럼 그들이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 졌다는 확신을 갖게 된다. 우리는 죽음과 무덤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이(삶의) 이야기가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안다.

예수님은 최악의 장애물, 심지어 죽음 그 자체도 넘어설 수 있다는 확실한 증거이다. 그가 살아있기 때문에, 우리는 진정으로 내일을 맞이할 수 있고, 자신감을 가지고 맞설 수 있다.

그러니 지금 당장 여러분을 압도하는 것이 무엇이든지 간에, 예수님을 그 한 가운데에 세우기 바란다. 그 분은 그것을 감당할 수 있음을 증명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