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먹으면 꿀 음식 7가지

사회
식품·의료
전민수 기자
msjeon@cdaily.co.kr

배고픈 아침, 밤에는 아무래도 기름진 음식이 부담 스러운데요. 그러면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까요? 지난 시간에는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들에 알아봤으니, 오늘은 공복에 드시면 좋을 음식 7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겟습니다.

미지근한 물

 ©위키피디아

몸의 70%나 차지하는 물. 물이 몸에 좋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이야기인데요. 아침에 일어나면 커피나 주스 대신 미지근한 물 한 컵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지근한 물 한 잔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수분 보충과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복에 찬물은 위장에 자극적일 수 있으니, 실온에 있는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아요.

계란

©pixabay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계란인데요. 다이어트 식단에도 자주 등장할 정도로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식품인데요.

또한 계란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어 과식도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많이 먹는 것보다는 하루에 2~3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릭요거트

©pixabay

 

 

요거트는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많은 분들이 참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하지만 시중에 나온 대부분의 요거트는 설탕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복에는 당이 안 들어간 그릭 요거트를 드시는 것이 좋아요.

요거트 속에는 유산균이 들어 있어 위장을 보호할 수 있고, 단백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면역체계를 좋게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요. 요거트 안에 베리 종류의 과일이나 견과류를 넣어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도 더욱 풍부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으셨다면 아침에 그릭요거트를 꼭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트밀

 

©pixabay

 

 

귀리(오트밀)는 오트밀은 계란과 마찬가지로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고,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또, 섬유질이 풍부하고 위에 좋은 식품인데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평소 위장이 약한 분들이라면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귀리는 물에 불려서 죽처럼 만들어 먹거나, 귀리와 베리류를 요거트에 섞어 먹으면 든든한 아침식사 대용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히 들어있어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준다는 점에서 변비로 고민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한다.

양배추

©pixabay

 

 

몸의 붓기를 빼주고 위장을 보호해주는 양배추는 위염이나 위궤양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게다가 양배추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 섬유질도 풍부해 공복감을 빨리 해소시켜 준답니다. 평소 위가 약하다면 매일 아침 양배추즙을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

©pixabay

 

 

피로회복에 탁월하고, 숙면에도 도움을 주는 꿀은 이른 아침 막 일어나 섭취하면 좋은 식품입니다. 잠을 깨는 데에도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꿀의 좋은 성분들이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쉽고 영양이 풍부해 공복 섭취가 활력을 가져다 줍니다.

또, 꿀은 항생, 항균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감기나 독감 같은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쫓을 수 있다. 공복에 꿀물을 마시면 면역 방어를 활성화하고 모든 종류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감자

©pixabay

 

 

포슬포슬한 감자는 보통 반찬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감자에는 녹말성분이 있어 위를 보호해주고, 공복에는 감자를 생으로 갈아 마시면 위궤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생감자를 갈아 먹을 때는 하루에 1~2스푼 정도를 두 번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감자에는 사과 못지않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고혈압을 예방하고 스트레스와 피로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위가 약하고 스트레스가 많으시다면, 공복에 감자를 갈아 드셔 보세요!

#공복 #식사 #오트밀 # #계란 #꿀팁 #양배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