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이 몸에 좋다?

©기독일보DB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고기인 삼겹살이 건강에 좋다고 한다면 이해되시나요?

연구 결과 삼겹살이 건강에 좋은 식재료라고 합니다. 특히 돼지비계는 동물성 지방 중 포화지방산이 가장 적으며, 가공되지 않은 천연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으로 돼지비계가 동맥경화의 주범이란 말은 사실이 아닌 것입니다.

천연 지방으로 구성된 돼지비계는 우리가 보기에 기름이 많아 보이지만 그 만큼 가공 과정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으로 소화가 잘되고 배출도 빠르며 변질의 위험성 또한 적습니다.

우리는 ‘포화지방산은 좋지 않으며, 불포화지방사은 좋다’는 말을 종종 듣습니다. 다른 식품을 예로 들면 코코넛 오일은 식물이지만 포화지방이 많으며, 올리브 오일은 상대적으로 불포화지방산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돼지비계는 어떨까요?

돼지비계는 포화지방과 불포화지방산이 골고루 섞여 있습니다. 그리고 버터나 식용유, 코코넛·올리브 오일과는 다르게 유일하게 천연으로 얻을 수 있는 기름인 셈입니다.

불포화 지방은 우리 몸속에서 단단한 구성물질을 만들어 줍니다. 실제 채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체내 포화지방산 부족으로 뇌출혈 위험도가 높다고도 합니다.

동물성 지방이 필요한 것은 포화지방이 있어서이며, 우리 몸에는 포화지방산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럼으로 불포화지방산이 좋고 포화 지방산이 좋지 않다는 말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여기서 잊어서는 안 되는 점은 무엇이든지 지나치게 많이 먹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제부터 몸 걱정 없이 삼겹살을 적당히 먹고, 건강도 챙겨 보는 건 어떨까요?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삼겹살 #건강 #돼지비계 #포화지방산 #천연지방 #불포화지방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