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 총회교육개발원이 ‘총회 융합형 통합 교재 <하나 바이블> 출간 감사예배’를 오는 30일 오전 11시 총회회관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주일학교 학생들에게 말씀을 올바르게 가르쳐야 하는 사명을 묵묵히 감당해 온 총회는 “급변하는 시대에 교육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을 느끼고 그 대안으로 <하나 바이블> 성경공부 교재를 출간하게 되었다”며 “현장의 소리를 반영하여 실제적인 신앙교육이 되기 위한 개발 계획을 가지고 가정과 교회, 학교가 유기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하나 바이블> 출간 감사예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출간 감사예배 1부는 교육개발원 이사 홍문수 목사의 기도, 교육개발원 이사 홍승영 목사의 성경봉독, 부총회장 배광식 목사의 설교 및 축도로 드려진다. 교육개발원 노영주 팀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2부 하나 바이블 발간 축하와 특별시연은 송태근 목사(교육개발원 이사장)의 발간사, 소강석 목사(총회장)와 김종준 목사(교육개발원 이사), 고영기 목사(총회총무)의 축사, 이은철 목사(총회사무총장)의 격려사, 윤영민 목사(교육개발원 자문위원)와 김희자 교수(교육개발원 전문위원)의 감수총평으로 진행된다. 특별히 교육개발원 전문위원 김수환 교수가 하나 바이블 앱 시연을 통해 <하나 바이블>의 강점을 소개한다.
3부 교회학교 세움 프로젝트 출범식은 교육개발원 나현규 팀장이 사회, 송태근 목사가 교회학교 세움 프로젝트 사업 소개를 전하고, 교육개발원 이사 김창현 목사가 총회교회학교총조사 중간보고를 한다.
총회교육개발원 측은 “교단의 주일학교 현황 및 부서 사역자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된 ‘총회주일학교총조사’가 앞으로 총회 산하 주일학교 정책과 교육을 체계적으로 감당할 수 있는 기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작은교회 교회학교 지원 사업을 위해 전국주일학교연합회장 박인규 장로, 군인교회 교회학교 지원 사업을 위해 총회군종목사단장 최석환 목사가 인사말을 전한다. 이외에도 해외 GMS 소속 교회학교 지원 사업을 위해 총회세계선교회와 디지털 교재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