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배우자가 어떻게 반응할지 당신이 상상할 수 있더라도, 마태복음 18장에서 제시된 예수님의 말씀에 반드시 순종하십시오. 오히려 예수님께 순종하고 그러고 나서 배우자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펴보십시오. 예수님에 대한 당신의 순종은 어쩌면 당신의 배우자에게서 구원을 이끌어 내는 값진 반응을 일으킬 수 있을 것입니다. 순종을 선택하십시오.
순수한 마음을 지켜야 할 가치가 여기에 있다. 어떤 일을 겪을지는 중요하지 않다. 양심이 깨끗하다면 정죄당하지 않는다. 양심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양심은 등잔이 아니라 채광창이나 창문과 같다. 그 자체로는 발광하지 못하지만, 하나님 말씀의 빛에 계속 노출되고 깨끗함을 유지하면 양심은 그 빛을 흡수한다. 심지어 어두운 세상 속에서도 그 빛을 받아들인다. 말씀으로 일깨워지는 깨끗한 양심은 우리가 유죄인지 혹은 결백한지에 따라 우리를 정죄하든지 용서하든지 할 것이다.
동성 간 끌림을 느끼는 그리스도인들은 과거에 그 안에서 즐거워했던 죄악된 애정이 내면에서 꿈틀거리면서 다시 옛 생활로 돌아가라고 속삭이는 소리를 들을 때가 많다. 그 속삭임은 기쁨과 만족을 약속한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 사실처럼 느껴질 뿐이다. 왜냐하면 죄는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겠다는 약속을 지킬 능력이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