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 진행되는 2012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가장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명당은 어디일까?
이날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63빌딩 앞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를 공동주최하는 한화그룹은 공식블로그 '한화데이즈'를 통해 '함께 하는 사람들의 유형별로 보는 2012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 리스트'를 소개했다.
'가족'과 함께 갈 경우 추천된 곳은 63빌딩 바로 앞 '한강시민공원'과 '노들섬'. 한화그룹은 가족과 함께라면 "편안함이 우선"이라며 ‘한강시민공원’을 추천했으며 공원에는 주차할 곳이 없으니 주차는 63빌딩 주차장이나 노들섬, 국립중앙박물관 등에 할 것을 권했다.
'노들섬'은 편의시설이 부족해 사람들이 많지 않다는 장점을 들어 가족과 함께 한다면 이보다 좋은 장소가 없다고 소개했다.
'연인'과 함께라면 '이촌한강공원', '한화63시티', '수상택시', '한강유람선' 등을 꼽았다.
'한화63시티'에서는 로맨틱한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며 불꽃 향연과 함께 한강에 비치는 달빛, 서울 도심의 화려한 야경까지 볼 수 있다는 것이 추천 이유다.
'친구'와 함께갈 경우 불꽃축제 장소의 대각선에 위치한 노들직녀카페, 노들견우카페 등 한강대표 전망대 쉼터를 꼽았다.
또한 혼자서 즐기기 좋은 곳으로는 조용하면서도 잘 보이는 '사육신공원', '선유도공원', '노량진 주차타워' 등을 소개했다.
한편 행사 당일 불놀이닷컴(www.bulnori.com)에서는 온라인으로 불꽃축제가 실시간 중계방송이 진행된다.
이날 공식행사는 오후 7시10분부터 이탈리아, 중국, 미국, 한국 등 총 4팀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며 오후 1시부터는 포토존, 솔라 게임 등 행사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