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대학일자리개발처는 지난달 7일~28일 매주 월요일마다 총 3회에 걸쳐 성결대 여학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ARTWORK 실무과정’을 특강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한 디자인 분야에서 요구되는 기본적인 역량과 실무능력을 배양하여 산업현장에 활용할 수 있고 GTQ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기획됐다.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 ARTWORK 실무과정은 시각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콘셉트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상하여 디자인 요소를 시각화하고 매체별 다양한 제작기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업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고 청년 여성의 직무역량 향상으로 취업경쟁력을 가지고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 컴퓨터 활용 프로그램이 자주 개설되었으면 좋겠다”며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따라가지 못한 부분까지 따로 알려주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포토샵을 어떻게 공부해야 되는지 잘 몰랐는데 3일 동안 접하면서 기본역량을 쌓고 더 흥미를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이준서 대학일자리개발처장은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자격증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2학기에도 여대생들의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