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에서 위탁 운영 중인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추석을 맞아 집콕하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톡톡 뉴트리패밀리의 집콕영양놀이’비대면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가정통신문을 읽고 퀴즈 정답을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선정된 120여 가정에 송편 만들기 KIT가 선물로 지급됐다.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도형기 교수는 “앞으로도 학부모와 영유아들 대상 비대면 사업을 꾸준히 실시하여 언택트시대 어린이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토마토 모종 및 표고버섯재배 키트 지급, 식중독 예방 율동 영상 및 손세정제 배부 등 영유아의 심리안정과 정서발달 등을 고려한 어린이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
한편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북구지역 영양사 의무고용인 100인이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어린이 급식의 영양과 위생관리를 위해 정기적인순회방문지도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동대 #집콕영양놀이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추석 #비대면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