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대상 언택트 안전·건강교육 실시

©배재대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장종태)와 배재대학교(총장 김선재) 산학협력단(단장 채순기)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전광역시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정현)에서 최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어린이급식소 부모들을 위해 ‘언택트 안전·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대전광역시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자녀를 보내는 부모를 대상으로 ‘언택트 안전·건강교육’ 을 위하여 부모 교육 전용 SNS 채널을 개설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생활안전과 관련된 가정에서 지키는 생활 방역과 건강한 성장과 발달 그리고 면역력 증강을 위한 ‘우리 아이 편식, 이렇게 교정해요’ 2가지 주제와 관련한 자료를 게시해서 부모가 비대면 형식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참여 확인은 ‘좋아요’를 클릭한 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여 참여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김정현 센터장(배재대학교 가정교육과 식품영양전공 교수)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형태로 교육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면적 접근 방법을 모색하면서 언택트 안전·건강교육을 시리즈로 수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향후 비대면 형식의 교육과 급식관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시도할 것이다. 이를 통해 관내 어린이급식소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광역시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서구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2020년 9월 현재 어린이급식소 453개소를 관리 및 지원하고 있으며, 급식관리 및 식단 등의 정보 활용 및 문의는 전화(042-520-5782~3) 또는 홈페이지(ccfsm.foodnara.go.kr/seogu)로 가능하다.

#배재대 #김선재총장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정현센터장 #코로나19 #언택트 #안전건강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