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뚫어뻥!’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 백과사전

신간 『사자 웃으며 키우기』
©도서『사자 웃으며 키우기』

사춘기 자녀와 부모의 막힌 관계의 ‘뚫어뻥’과 같은 책, ‘사자 웃으며 키우기’(저 김성중, 두란노)가 출간됐다.

저자인 김서중 교수는 청소년 전문 교육자이자 상담가로 수많은 사자(사춘기 자녀)와 그 부모들을 만났다. 이 책은 사춘기 자녀들과 부딪치는 부모들을 위한 자녀 교육 안내 도서이자 청소년 소통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그간 불통으로 답답했던 사자 가족의 막힌 곳을 시원하게 뚫어줌으로써 자녀의 사춘기 시절을 웃으면서 통과할 수 도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 책은 부모가 먼저 스스로를 돌아보고 자녀와의 관계를 ‘수평적 관계로 전환하라’고 한다. 이 책은 부모가 먼저 자녀의 눈높이에서 시대적 문화적 상황들을 수용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나아가 부모와 자녀가 협동하고 협력하여 긴밀한 대화의 관계를 이어가도록 방향을 제시한다. 더 나아가 자녀의 삶에 중요한 문제인 진로와 학습의 방향을 부모가 함께 고민할 수 있게 안내하며 나아가 자녀의 신앙 또한 멘토링 할 수 있도록 권면한다.

또, 부록에는 청소년기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실제적인 상황들(자녀가 담배를 피고 술을 마시는 것, 야한 영상물을 보는 것, 자녀의 이성친구문제, 아이돌, 왕따 등)에 대해 부모가 멘토로서 어떻게 접근하고 대처해야 하는지 실제적인 방향을 제시해 실용적인 길잡이가 되어 준다.

추천사

이 책은 사춘기 자녀 교육과 양육에 관한 종합 백과사전이자, 처방전입니다. -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

하나님께 위탁받은 하나님의 자녀를 멋지게 양육하기 원하는 모든 부모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 허요환 (안산제일교회 담임목사)

변하고 성찰하고 성장하는 부모의 모습을 통해 사춘기 자녀들이 믿음 안에서 자라고, 사춘기 시절이 오히려 자녀들의 믿음이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 임우현 (번개탄TV, 징검다리선교회 대표)

저자소개

저자 김성중은 교수이자 청소년 교육자, 상담자, 신학자, 목사다. 그는 방황하던 청소년 시절에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깨닫고,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는 비전을 품었다. 대학교 1학년 때부터 청소년 사역을 하며 인생의 선배로서 청소년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들어주고, 함께 어울리며 그들의 아픔을 안아주고 있다.

현재 장로회신학대학교의 교육학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청소년수련회 및 캠프, 교사세미나 및 교사대학 강사, 청소년교육 전문 강사, 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대표, 사춘기연구소 소장, 한국기독교교육학회 임원, 더작은재단 자문교수, 대한민국교육봉사단 이사, 코리아바이블로드선교회 이사 등으로 교육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비전으로 인생을 연주하라!》(예영), 《너는 커서 어떤 나무가 될래?》(생명의말씀사), 《비전을 심어주는 청소년 사역 매뉴얼》(쿰란출판사) 등이 있다.

#신간 #사춘기. #자녀양육 #두란노 #김성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