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형 취업브리지 사업’ 1기 결산
우수기업에 ㈜한컴위드, 우수학생에 IT콘텐츠학과 이수민 학생 선정
지난 9일에 열린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시상식 및 상반기 간담회’에서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단(단장 이미옥)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한컴위드가 우수기업, IT콘텐츠학과 이수민 학생이 우수 학생으로 선정돼 각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취업브리지 사업)은 구직난, 일자리 미스매치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생들에게 전공과정 5개월과 기업 현장실습 5개월의 기회를 제공해 실무능력을 가진 인재 양성 후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한신대는 지난해 58명의 취업브리지 사업 참가 학생을 선발하며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단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한신대에서 제공하는 전공과정과 심층 면접까지의 과정을 모두 통과하고 5개월간 진행된 현장 실습도 마무리했다.
한신대는 이번 1기 시상식에서 한신대 대표 기업 ㈜한컴위드가 우수기업으로, IT콘텐츠학과 이수민 학생이 우수학생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안았다.
이미옥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단장은 “지난 한 해 동안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 애써주신 모든 분들과 열과 성을 다해 프로그램에 참가해준 학생들, 그리고 한신대의 학생들을 정성으로 지도해주신 기업들에 감사드린다”며 “한신대는 ‘한신, 꿈을 향하는 길’ ‘취업브리지 선이수 교육’ ‘현장실습의 날’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 학생들의 취업 역량 증진을 돕고자 했다. 이번에 취업브리지 사업 1기를 마무리하며 그간의 노력이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상엽 ㈜한컴위드 상무이사는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학생들에게는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기업에도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며 “1기 학생들이 대학에서 전공과정을 열심히 배운 덕분에 현장실습도 잘 따라왔고 성실하게 업무에 임했다. 2기 학생들도 우리 기업을 통해 더 성장하고 취업에도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신대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를 주축으로 IPP 일학습병행제사업단, 경기도형대학생취업브리지사업단이 함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취·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