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와 ㈜KUDOS(대표이사 정연서)는 지난 8일 한동대학교에서 기획 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 산학연구인재개발처 이재영 처장, ICT창업학부 김학주 학부장, ㈜KUDOS 정연서 대표이사, 이지연 부사장, 최창호 상무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 연구 및 기술개발 인력 교류 △현장 실습 및 인턴십 지원 △학생 창업을 위한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 제공 △예비 창업자의 탐색 및 발굴 △초기 창업팀의 보육 및 컨설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UDOS는 M&A 자문, 벤처투자, IPR 전문컨설팅을 제공하는 주식회사로, 특히 이번 협약의 주체인 KUDOS벤처스는 미래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 투자하고, 투자 이후에 지속적인 재무 및 전략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UDOS는 한동대학교와 협력하여 대학의 연구기술을 활용, 고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의 벤처를 기획하고 육성하는 플랫폼을 공동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은 “‘창업활성화’는 우리 학교의 세상을 바꾸는 10대 프로젝트 중 하나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이 활성화되고 훌륭한 창업인이 배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UDOS 정연서 대표는 “우리 회사의 업무 연장선 상에 한동대학교가 꿈꾸고 계획하고 있는 일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 같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 의미가 있는 일들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