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다음 세대를 위한 방송 번개탄TV가 교회학교 여름 사역을 위한 첫 번째 특집방송을 준비했다. 교회학교 여름 수련회 준비를 위한 토론과 길잡이 방송으로 6월 2~3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유튜브 번개탄 TV로 생중계된다.
번개탄은 “코로나19시대 여름 수련회 실질적인 고민을 함께 나누며 한국교회가 함께 기도로 준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실질적인 적용 프로그램을 연구하는 연구원들과 함께 작은 길잡이를 안내해 사용하려 한다. 또한 수련회 준비로 어려움을 겪는 사역자들을 위로하고 협력하는 마음을 나누려 방송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6월 2일은 코로나19시대 여름 사역 준비에 관한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코로나19시대 ‘여름 사역의 고민과 변화의 시작’은 임우현 목사(번개탄 TV 대표), ‘한국교회 여름사역의 변화‘는 김성중 목사(장신대학교), ‘개교회 여름 수련회 길잡이’는 이정현 목사(청암교회), ‘캠프팀들의 여름캠프 길잡이’는 맹승주 목사(조이코리아), ‘다음 세대 문화의 길잡이’는 백종범 목사(홍대 수상한 거리), 청소년 메시지는 강은도 목사(더푸른교회), 청년 메시지는 이상갑 목사(기독교청년사역연구소)와 함께한다.
6월 3일은 코로나19시대 여름 사역의 실제에 관한 내용이 준비되어 있다. 아시아 미래 연구소와 함께 하는 주제특강 시간엔 ‘코로나19이후 한국교회 교육의 미래’는 문재진 목사가, ‘사역의 미래’는 최윤식 박사가 강사로 나선다. 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와 함께 준비하는 길잡이 시간은 수련회 찬양, 성경 교육, 레크레이션, 학습멘토링, 식사준비 및 위생과 건강, 학생 상담에 관해 연구원들이 길잡이로 나선다.
해당 방송은 유튜브 번개탄 tv (Thttp://tv.cts0808.com)로 시청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