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감동 실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 재개봉 확정

문화
영화·음악
전민수 기자
msjeon@cdaily.co.kr
마음을 울리는 음악과 감동적인 스토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이 6월 18일 재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공&배급: (재)CBS, TCO㈜더콘텐츠온

마음을 울리는 음악과 감동적인 스토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이 6월 18일 재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세상을 울린 명곡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을 탄생시키며 빌보드와 그래미를 휩쓴 전설적인 CCM 밴드 ‘머시미(Mercy Me)’ 리드보컬 ‘바트 밀라드’의 인생과 노래를 담은 음악 감동 실화이다.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가슴을 울리는 CCM 명곡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의 탄생 뒤에 숨겨진 진정한 화해와 용서라는 메시지를 담은 감동 실화로 북미 개봉 당시 제작비 대비 10배 이상의 수익을 거두는 놀라운 흥행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영화 속 또 다른 주인공이기도 한 주제곡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누적판매 400만 장,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CCM 싱글 앨범이자 상실과 고통에서 벗어나 희망을 노래하는 멜로디로 빌보드와 그래미를 정복하며 지금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 셀링곡인 동시에 스테디 셀링 명곡이다.

개봉 당시 관객들은 “감동적입니다. 영화 보는 내내 눈물이 멈추질 않았어요”, “인생영화였고 감동 그 자체였다”, “무교이지만 나의 인생영화”, “크리스천이 아닌 사람에겐 음악영화로 크리스천들에겐 회복될 영화로 추천하고 싶다”, “용서에 대한 마음을 일깨워주는 감동의 드라마였습니다”, “영화가 끝난 후 엔딩 노래가 끝날 때까지 일어날 생각을 못했다” 등 가슴을 울리는 명곡의 아름다운 감흥을 담은 음악 영화의 매력과 더불어 회복하기 어려웠던 가족 간의 오랜 상처와 간극을 치유하는 따뜻한 감동 스토리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빛나는 조명 아래 수많은 관중 앞에 선 ‘바트 밀라드’가 자신의 진심을 담은 노래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을 부르는 뒷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여기에 ‘이제 용서하려 합니다. 나를 이끌어준 당신의 목소리’라는 카피가 더해져 음악이 인생의 유일한 꿈이자 전부였던 ‘바트’와 세기의 명곡 뒤에 숨은 탄생 비하인드 실화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수입: ㈜티앤엘 엔터테인먼트 | 제공&배급: (재)CBS, TCO㈜더콘텐츠온 | 감독: 앤드류 어윈, 존 어윈 | 출연: J. 마이클 핀리, 데니스 퀘이드, 매들린 캐롤, 트레이스 에드킨스]

#영화 #재개봉 #ccm #아이캔온리이매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