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엠(큐티선교회, 이사장 김양재 목사)이 최근 열린 ‘2020 청년 큐티 페스티벌(큐페)’을 통해 소개한 4곡의 자작곡을 ‘Asking U’라는 이름의 앨범을 통해 발매했다.
타이틀곡 '치우치지 않는 길 걸으리'는 피아노와 일렉 기타로 시작해 잔잔함 속에서도 웅장함을 느끼게 한다. "나의 계획과 방법 모두 다 내려놓고"라는 가사가 반복되며 ‘내 믿음이 연약해 흔들릴 때와 내 마음이 무너졌을 때도 주 앞으로 걸어가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후렴에서는 “치우치지 않는 길을 걸으려면 주 말씀 따라 온전히 행하며, 어떤 상황에도 믿음으로 주를 바라봐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또한, 앨범의 이름이기도 한 ‘Asking U’라는 곡에서는 '주님을 따라 배에 올랐지만, 생각지 못한 광풍을 만난 제자들과 출렁이는 배'를 통해, 우리 믿음의 흔들림을 표현했다. 그리고 중간 브릿지에서는 "주여 우리가 죽겠나이다"라고 고백하던 제자들의 간절함을 표현하듯 적절한 긴장감을 주었다. 다시 밝아지는 후렴에서는 '지금 나와 함께 하시는 주님을 바라보자'라고 고백한다. 특히 "말씀으로 꾸짖어 평안을 얻으라"는 가사에서는 우리에게 찾아오는 고난 앞에 두려워하고만 있을 것이 아니라, 그것을 축복으로 여겨 사건을 해석하고, 진정한 평안을 얻으라는 구속사적 메시지도 느낄 수 있다.
'내 믿음 보이리'는 미디움 템포의 경쾌한 곡이다. 예수님을 '내 삶의 주인, 날 위해 찾아오신 사랑의 주님, 지금도 함께 하시는 분, 우리를 구원하시고 다시 사신 영광의 주님'이라고 고백한다. "할렐루야"를 외치며 시작하는 후렴구는 입에 붙는 멜로디가 인상적이고, 이번 앨범에 참여한 조이크라운의 화음이 잘 어우러진다. 주 이름을 찬양하겠다고 선포하며, 말씀 따라 걸으며 세상 앞에 나의 믿음을 보이겠다고 고백한다.
마지막 4번 트랙 '주님의 손이'는 Verse와 후렴의 가사가 이어지며 담담하면서도 깊이 있는고백을 이끌어낸다. 주님의 손과 팔, 영과 눈이 나를 붙드시고, 안으시고, 채우시고, 바라보신다는 고백이다. 많지 않은 가사이지만, 후렴에서 빌드업을 통해 보다 강한 외침으로 선포하기에 이른다. 반복되는 선포 속에 우리 삶의 모든 순간에 주님이 일하신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이번 2020 전국 청년 큐티 페스티벌 앨범인 'Asking U'는 오는 지난달 30일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통해 공개됐으며, 악보는 큐티엠 홈페이지에 추후 게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