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봉희 목사(지구촌교회)의 신간 '위로, 위를 바라보게 하는 힘'(교회성장연구소)이 출간 됐다. 이 책은 신약성경 고린도후서를 통해 위로를 얻는 것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저자인 조 목사는 "하나님은 당신을 위로해 주실 뿐만 아니라, 진정한 위로자가 되기를 바라신다"며 "비난 보다는 받쳐줌으로, 차가운 이론 보다는 따뜻한 사랑으로, 냉정한 충고 보다는 온후한 인정으로 사람을 위로하고 세워주는 삶을 살자"고 했다.
"신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성경에는 '위로'라는 말이 70번 정도 반복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세워 주시려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위로해 주십니다.하나님은 오늘 우리에게 서로 위로 할 것을 당부하십니다."(책 34 페이지 내용 중)
"위로라는 단어는 라틴어로 '옆에서 힘을 실어준다'(com+fortis)는 뜻입니다.누군가를 만나면 힘이 나는 것, 기운이 빠져 있다가도 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면 용기가 생기는 것,이것이 바로 위로입니다."(책 142 페이지 내용 중)
조봉희 목사는
총신대학교, 합동신학대학원, Fuller 선교대학원, Belhaven University 명예박사, 교회성장연구소 이사, 극동방송 이사, 물댄동산 네트워크 이사장, 알타이 선교회 이사장, 미션유럽 이사장이다. 조봉희 목사는 지금 지구촌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