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세상을 뒤집어 놓을 기적이 발생하게 하옵소서. 주님의 길을 저에게 가르쳐 주옵소서. 어찌하여 이토록 낙심합니까? 어찌 이리도 불안해합니까? 하나님을 기다립니다. 진리를 따라 살게 하옵소서. 빛이 있는 길로 나아갑니다. 하나님 안에서 이루어진 저의 행위가 퍼지게 하옵소서. 구원의 진리를 믿고 진리를 따라 살게 하옵소서. 주님을 경외함으로 죄를 용서받고 악에서 떠나게 하옵소서. 진리와 사랑으로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총과 자비와 평화를 내리시옵소서. 충실하게 그 길을 걷고 마음 한데 모아 주의 이름을 영원히 높이겠습니다.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기옵니다. 저를 구해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주의 말씀에 깨뜨러져 굴복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은 사람에게 많은 능력을 행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저도 예수님이 하신 일, 아니 더 큰 일도 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하옵소서. 반드시 절대 믿음으로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게 하옵소서. 무엇이든지 하나님의 뜻을 따라 구하게 하시고, 구한 것들은 다 응답받게 하옵소서. 주님이 명령하신 대로 진리를 좇아 살게 하옵소서. 진리를 행하고 진리 따라 살아서 진정한 자유인이 되게 하옵소서. 아름다운 만남 그대로 하나님의 진리를 저의 삶에 적용하여 인생이 변화되기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서 영광을 받으시기를 원하십니다. “늘 찬송하겠네. 늘 찬송하겠네. 날 구속하신 은혜를 늘 찬송하겠네.”
기도의 열매를 다시 씨앗으로 심게 하옵소서. 씨앗으로 다시 심어 많은 생명을 얻고 영원한 값을 지니게 하옵소서. 성령을 받고 진리의 성령님과 함께 살게 하옵소서.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보내셔서, 영원히 너희와 함께 계시게 하실 것이다.”(요14:16) 성령님께서 저와 함께 계심을 믿습니다. 진리의 영이 제 안에 계시옵소서. 진리와 거짓을 구별하는 능력을 주옵소서. 진리의 영이 함께 하시면 영적인 삶을 사는 균형을 갖게 될 것입니다. 무슨 말이나 무슨 일이나 모두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게 하시고,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게 하옵소서. 생각이 바뀌고, 말이 은혜롭고, 행동이 변화되어 거듭난 삶의 엄청난 힘을 떨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58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