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마음이 깨끗하고 정직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고 선한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오직 거룩하고 깨끗하게 살려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길을 걸어 형통하게 하옵소서. 마음이 깨끗하지 않으면 성령님께서는 곧 우리를 떠나고 말 것입니다. 주님을 경외합니다. 주님의 명령에 따라 살아 복을 받게 하소서. 제 집 안방에 열매를 많이 맺는 포도나무와 올리브 나무의 묘목들을 주옵소서. 평생토록 예루살렘이 받은 은총을 보면서 살게 하옵소서. 자기 욕심을 버리고 스스로 가난해지게 하옵소서. 자기중심의 사고를 버리고 하늘나라의 가치관을 갖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부활신앙이 있어 스스로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저에게 평화가 깃들게 하옵소서.
참된 열매를 맺기 위해서 언제 어디서나 성실하고 정직하게 행동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과 관계가 정상이 되기까지 정말 행복해질 수 없습니다. 주님으로의 혁명이 일어나 삶의 중심이 바뀌게 하옵소서. 가시밭길에서도 기쁠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들이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게 하옵소서. 죄 사함을 받고 성령을 선물로 받아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사게 하시고, 주님께서 구원 받는 이들을 날마다 더하게 하옵소서. 자신의 것을 비워 나누어주고 상대방에게 채워주는 새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주 믿는 형제들 사랑의 사귐은 천국의 교제 같으니 참 좋은 친교라.”
진짜 행복은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입니다. 겸손히 주님을 경외하는 사람에게 재물과 영광과 생명을 주옵소서. 부모의 기도만큼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부모의 기도는 자녀의 미래요 축복입니다. 야곱은 자식을 위해서 기도하였고 하나님은 야곱의 기도대로 응답해주셨습니다. 부활신앙을 가지고 꾸준히 기도하게 하옵소서. 영적인 파워를 주시어 다른 사람을 확 끌어당기는 매력을 갖게 하옵소서. “너희가 열매를 많이 맺어서 내 제자가 되면, 이것으로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다.”(요15:8) 풍성한 열매를 맺고 그 열매를 나눠주게 하옵소서. 믿음의 열매를 맺고 성령의 열매를 나누어 칭찬 듣는 복음의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2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