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29일 ▲매출 2조 3,036억원 ▲영업이익 603억원(합병영향 제외시 1,143억원) ▲당기순이익 353억원(합병영향 제외시 892억원)의 2011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2조 3,036억원으로 스마트폰 가입자 증가세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8.8%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16.5% 증가해 두자리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가입자 성장에 따른 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인해 전분기 대비 32.9%, 전년 동기 대비 38.1% 감소한 603억원을 기록했다.
무선수익은 스마트폰 가입자 증가로 인해 전분기 대비 2.9% 증가한 8,468억원을 기록했고, 가입자당 평균 매출액(ARPU)는 30,195원으로 전분기 대비 2.0% 증가하며 다시 3만원대를 회복했으며, 가입자는 11만명이 순증해 누적으로 919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데이터 수익은 1,838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6.7%, 전년 동기 대비 37.5% 증가했으며,
데이터 수익ARPU 또한 전분기 대비 15.5%,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6,709원을 기록해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스마트폰 가입자는 2분기에 출시한 갤럭시S2와 옵티머스빅 등 단말 라인업 강화로 스마트폰 순증 가입자 95만명을 확보해 누적으로 전분기 대비 83% 증가한 210만명을 달성해 가파른 가입자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현 추세와 LTE서비스의 본격화를 감안하면 올해 스마트폰 가입자 목표인 350만명은 물론 400만명을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성기섭 LG유플러스 전무(CFO)는 “7월 시작한 LTE는 9월말까지 서울 및 수도권 전체와 대부분의 광역시, 연말까지 전국 82개 도시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내년 7월 전국 서비스에 차질 없도록 할 것”이라면서 “10월에는 프리미엄급 LTE 스마트폰 2종을 출시하고, LTE 패드 또한 연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